국내 순수기술로 개발… 소독력·세척력·습윤력 3박자 고루 갖춰

㈜케이앤제이씨(대표 윤정현)는 히알루론산이 첨가된 다목적 렌즈관리용액인 ‘드림아이 콘택트렌즈 솔루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드림아이 콘택트렌즈 솔루션은 500만 병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외 시장 점유율이 급성장했다.
이번에 ㈜케이앤제이씨가 선보이는 드림아이는 안구와 렌즈의 습윤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기존의 드림아이 콘택트렌즈 솔루션은 헹굼과 보관이 한 번에 가능한 제품으로 인공누액 성분인 HPMC가 함유돼 렌즈와 눈 사이에 수분 완축막을 형성하여 촉촉함을 유지시켰다.
완벽한 단백질 제거는 물론 소독 필수 성분인 EDTA(에틸렌디아민테트라아세트산)의 최소화를 통해 눈의 자극을 줄였다.
또 세척을 위한 성분인 플록사머 407을 첨가해서 렌즈에 부착하기 쉬운 단백질 등을 강력 세척하여 소독 후 깨끗하고 이물감 없는 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었다. 렌즈 착용의 편안함을 위해 충족 되어야 할 세 가지 조건인 효과적인 소독력, 세척력, 습윤력을 모두 갖춘 셈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드림아이는 이러한 기능과 더불어 피부 보습인자인 히알루론산(HA)를 사용하여 렌즈에 사람의 눈과 같은 윤활상태를 유지하도록 해 렌즈 착용의 불편함을 최소화시켰다. 히알루론산은 원래 피부 속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인체에 안전하며 자기 몸 크기의 2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겨 저장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보습막을 형성해 외부의 세균 또한 막아주기 때문에 세균이나 다른 물질들로부터 보호하는 방어 역할을 한다. 히알루론산 성분은 그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어 최근 화장품, 약품 및 음료에도 함유되어 출시되고 있다.
케이앤제이씨 관계자는 “드림아이 신제품은 최근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재질에 맞게 히알루론산을 적절히 적용해 렌즈 사용자들의 장시간 편안한 착용을 가능하게 하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