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근시·원시·난시·부정난시 처방 기능성렌즈

플라즈마 처리 습윤성 극대화… 16개 R&D팀 지속 연구개발

수입 콘택트렌즈 전문회사 (주)코보스(대표 황원석)는 기능성 RGP렌즈인 ‘피나클(Pinnacle)’ 시리즈를 수입 유통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코보스는 RGP 렌즈 재질분야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아 세계시장을 석권한 바슈롬과 97년 전통의 미국 Walman Company 그룹의 X-CEL 사와 함께 3자 계약을 체결하고 2012년 1월 피나클 RGP렌즈를 본격 출시했다.
피나클 RGP렌즈 시리즈는 ‘피나클렌즈 G’, ‘피나클렌즈 V’, ‘피나클렌즈 XL’가 있다. 
피나클렌즈 G는 기능성 맞춤형(연속착용) 렌즈로 양면 비구면이다. 또 고도근시, 원시, 난시 처방 및 부정난시 교정에 탁월하고 광범위한 처방이 가능하다. 특히 근시 교정 수술 후 시력저하 및 건조함을 호소하는 환자에게 적합한 기능성 렌즈다.
피나클렌즈 V는 다목적 맞춤형(연속착용)으로 양면 비구면이다.
중등도근시, 원시 난시 처방 및 부정난시 교정 탁월하고 초보 착용자에게 적합하다.
피나클렌즈 XL는 일반 맞춤형(매일착용)으로 비구면렌즈이다. 중등도 경도 근시 원시 및 부정난시에 처방 가능하다. 근시진행이 빠른 학생에게 적합하고 건성안 예방에 탁월한 렌즈다.  
피나클 RGP렌즈 시리즈는 공통적으로 표면에 플라즈마 처리를 해 편안한 착용감과 이물질 침착이 잘 되지 않는 높은 습윤성 향상으로 낮은 마찰계수를 제공한다.
황원석 대표는 RGP 렌즈의 하이드로겔 성분이 물을 멀리하는 소수성의 특성을 갖고 있어 눈이 뻑뻑하고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다며 렌즈의 습윤성을 극대화하는 정기적인 플라즈마 처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바슈롬사에서 FDA로부터 승인받은 안전하고 내구성이 강한 Boston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50여명의 렌즈 전문가들로 구성된 16개 R&D팀이 지속적이고 과학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피나클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