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술과 설계 접목… 업체 별 경쟁치열

안경렌즈특집- 어린이 기능성렌즈

개학시즌을 앞두고 신학기 학업일정에 들어가기 전 어린이와 청소년의 기능성렌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적기의 안경착용은 교정시력 발달에 도움을 줘 약시를 예방할 수 있지만 안경교정 시기를 놓치면 돌이킬 수 없는 저시력을 불러와 대뇌에 있는 시기능 중추의 발달을 저하시킬 수 있다는 것이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한번 진행되기 시작하면 완치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진 근시는 성장기에 급격하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성인이 돼도 안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발견과 근시진행을 완화 시켜주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안경업계도 신학기를 맞이하는 학생들의 시력검안이 꼭 안경원에서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어린이 근시완화 기능성렌즈와 같은 고부가가치 안경제품의 판매로 안경원 매출신장을 이룰 수 있어야 한다.

㈜에실로코리아
○ Myopilux
가까운 거리의 물체를 볼 때 어린이의 눈에 가해지는 긴장감과 피로도를 줄여주어 시력 교정은 물론 근시 진행을 완화할 수 있는 기능성 안경렌즈다. 마이오피락스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진행된 근시 진행 완화에 대한 오랜 임상 실험 연구를 바탕으로 정확한 가입도를 통해 어린이의 근시 진행을 최대 40% 이상 완화시키는 효과가 입증되었다.

또한 어른들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는 일반 누진다초점렌즈와는 달리 아시아 어린이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렌즈로 근시가 막 진행되었거나 공부, 독서, 컴퓨터와 같은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하는 어린이, 근거리 내사위가 있거나 조절 래그가 있는 어린이라면 추천 고객이 될 수 있다.

호야
○ REMARK
눈의 피로도를 경감시키고 평상시 보다 편안한 시야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신개념 기능성 렌즈이다.
가장 큰 특징은 ‘수직 비구면 설계’로 하단부로 갈수록 비구면량이 조절되어 점차적으로 도수가 변화되는 기능영역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리마크 렌즈는 기능영역의 도수변화량에 따라 (A Type/B Type/C Type) 총 3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세분화된 기능성으로 착용 대상 고객의 직업 및 생활환경을 고려한 최적의 제품을 추천할 수 있다. 특히, REMARK Active(A Type)는 원용도수 대비 +0.53D의 기능영역을 특징으로 도수변화에 따른 부담감을 최소화함으로써 성장기 어린이부터 장시간 학업에 집중하는 학생, 수험생에게 최적으로 추천할 수 있다.

케미그라스
○ CHEMI KIDS와    MAGIC FORM KIDS
케미의 KIDS렌즈는 컴퓨터작업, 독서, 학습활동 등 오랜시간 근거리 시생활에서 발생하는 수정체 및 안축장 길이 운동을 감소시켜 근시진행완화에 도움이 되고, 안구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어 아이들의 집중적인 학습활동에서도 도움이 된다.

MAGIC FORM KIDS는 프리미엄급 안경렌즈이다.
불편한 시 생활은 학습장애의 요소가 될 수 있고 독서량, 학습량, 컴퓨터 사용이 많은 아이들은 피로감이 많다. 이런 아이들의 눈을 위해 케미가 개발한 MAGIC FORM KIDS는 특화된 디자인 설계, 프리폼 생산 설비 프로그램을 통한 디지털 가공을 했다.
추천 아이들로는 근시가 진행되기 시작한 8~18세 사이의 일반적인 근시도수를 가진 어린이, 특히 공부, 독서, 컴퓨터 같은 근거리 활동을 많이 하는 어린이 다양하고 많은 시 활동으로 조절래그가 큰 어린이 등이 있다.

칼자이스
○ 마이오비전
마이오비젼은 획기적인 ‘주변시 관리 기술'이 적용된 자이스의 새로운 단초점 렌즈로서 Vision CRC와 공동으로 발명 및 설계하였으며, 칼 자이스 비전이 독점 판매하고 있다.
망막 주변부 상의 흐림 현상과 근시 진행 사이의 관계를 분석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고유한 새로운 렌즈 설계 기술로 주변시를 관리하면서 선명한 중심과 시각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마이오비젼은 임상을 통해 증명된 어린이 근시 진행 30% 완화 렌즈이며, 세계 최초의 비구면 단초점 렌즈 설계로 근시 진행을 완화하고 뛰어난 적응성과 착용감 그리고 얇고 가벼운 외형을 제공한다.

소모옵티칼
○ Dr.SOMO Junior
조절력과 근시진행 사이의 관계를 분석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Dr.SOMO의 조절력 관리 기술이 적용된 근시진행 억제 렌즈로 조절력을 관리하면서 선명한 중심시력을 제공하도록 설계 되었다.
교실에서 책상을 볼 때는 원용부분을 사용하고, 필기를 하거나 독서를 할 때는 근용부분을 사용한다. 이와 같은 청소년의 주시 패턴을 분석하여 넓은 원용부와 근용부를 제공하며 선명한 시력을 유지 할 수 있게 했다.

Dr.SOMO의 디지털 서페이싱을 통한 설계로 렌즈 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개개인의 처방도수에 따라 최상의 시력을 제공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어린이들에게 정확한 시력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 한다.

데코비젼
○ NIDEK JUNI-I / JUNI-I S
장시간 근업 작업으로 인해 안구의 압력이 증가하게 되고, 그로 인해 안축장이 길어지는 조절래그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상이 망막 앞쪽에 형성 되는데 이런 현상이 지속되게 되면 근시진행의 원인이 된다.

눈이 이런 과도한 조절을 하지 않아도 되도록 도와 주는 기능성 렌즈이다.
JUNI-I S는 내면 프리폼가공 방식으로 근시진행 상태에 따라 근용 ADD값을 +0.50/ +1.00 / 1.50 / +1.75 이상 4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보다 편하게 착용 할 수 있게 해 줌으로써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근시가 빠르게 진행되는 어린이, 책을 너무 가까이 보는 어린이, 고도 근시가 의심되는 어린이에 적합하다.

대명광학
○ D.O.LUX KIDS
렌즈의 가입도가 독서 등의 시야활동에서 눈의 피로를 덜어줘 근시진행을 완화시켜 준다. 올바른 시선처리를 도와줘 바른 자세를 유도하며, 어린이 테에 적합한 11mm의 짧은 누진대와 넓은 시야는 빠른 적응을 도와준다.
또한 대명광학의 우수한 코팅과 UV차단 효과로 어린이의 시야를 보호하는데 탁월하다.

휴렌
○ HUREN JUNIOR
성장기 어린이의 근시진행 완화에 효과적인 내면 누진렌즈로 휴렌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소아용 기능성 제품이다. 8세부터 16세까지의 어린이의 근시증상을 감소시키고 안정적인 독서영역을 제공하는 JUNIOR는 원거리 영역에서의 주변부가 선명하고 맑은 시야를 선사하는 점이 강점이다.
9가지(+0.50~+2.50)의 다양한 가입도를 제공하고, 기본 INSET은 2.25mm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