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의 품격과 전문성을 높이는 광학기기 열전

국민의 건강한 시생활을 책임지고 있는 안경사가 안건강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고객을 응대함에 있어 상세한 문진과 정확한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확하고 꼭 맞는 처방은 고객의 신뢰를 얻음으로써 안경사와 안경원의 경쟁력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또한 인구구조에서 노령인구의 비중이 증가하고 IT기술의 발달로 국민들의 시환경이 급격히 변함에 따라 안경렌즈제조업체들은 보다 세심한 검안이 필요한 고기능의 안경렌즈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에 안경원에서는 정밀한 검사환경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고 이를 위해서는 안경사의 정확한 검안실력과 이를 뒷받침 할 우수한 광학기기가 필수이다.
이에 본지는 안경원이 양질의 검안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고객의 신뢰가 다시 안경원의 매출증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재 주목받고 있는 광학기기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 휴비츠 -  KAIZER


‘다이나믹한 파워에 아름다움을 더하다’

 

2012년 하반기 휴비츠가 야심차게 출시한 렌즈가공기이다.
강력한 밀링기능-고가 렌즈가공기에서만 가능하던 밀링기능을 적용하여 기존 가공기에서 발생되는 축 틀어짐 현상을 렌즈를 자르는 형식으로 가공하여 축이 틀어지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으며 가공 시 발생되는 악취 발생을 저감 시킬 수 있다.
다양한 산각지원-일반적인 산각 및 홈파기는 물론 특수 산각 가공을 지원하는 KAIZER는 홈이 좁은 안경테는 물론 고커브 렌즈 가공 시 후면을 더 많이 가공하여 안경테에 잘 맞도록 가공을 수행한다(비대칭 휠 옵션사항). 또한 산각의 위치를 원하는 위치만큼을 지정하여 가공 할 수 있으며 홈파기, 산각 등 구간마다 다른 작업을 혼합할 수 있는 PatialGrooving가공 기능을 지원한다.
향상 된 설계작업-렌즈의 형상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디지털 패턴기능은 렌즈형상을 확대 및 축소, 특정 방향의 렌즈 사이즈를 변경하여 가공을 수행할 수 있으며, 홈파기, 산각의 위치와 넓이를 0.01mm 단위로 조절하여 정밀한 가공을 수행한다
빠른 가공 속도-1마력 이상의 서보모터와 대용량 휠이 적용되어 민첩한 반응속도는 물론 더 빠르게 렌즈가공을 진행하며, 양방향 필링을 적용 렌즈두께 인식시간을 50% 단축할 수 있다. 또한 1GHZ 급 고성능 CPU를 적용하여 빠른 데이터 처리를 수행한다.
사용자 편의성-터치스크린을 이용한 빠른 설계작업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높이에 따른 Tilting Display가 적용되어 높이에 상관없이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Blocker는 LED 광원을 적용하여 광량 조절 및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일정 시간 사용이 없을 시 절전모드가 실행된다. 또한 SD카드를 이용한 작업내역 Backup이 가능하며 SD카드에 업그레이드 파일을 저장 후 환경설정에서 간단하게 업그레이드를 실행 할 수 있다.


◆ 한국톱콘 - 최첨단 자동포롭터 CV-5000


‘빠르고 정확하고 편리하다’

 

자동포롭터 시스템으로서 검안기, 차트, UNIT와 연계하여 검안기 및 자동렌즈미터의 테이터를 자동으로 전송받아 빠르고 효율적으로 검안을 실행할 수 있으며 KB-50 콘트롤러 또는 PC 모니터를 통해 하나의 다이얼 또는 마우스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검안프로그램을 확장하여 양안시 검사 등 21단계 검사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구면도수 및 난시도수 측정범위가 대폭확대 되었으며 렌즈교환이 빠르고 부드럽게 작동 하는 것이 기기의 장점이다. 근용검사를 실행할 경우 거리에 따라 (40,60 cm)본체가 자동으로 폭주가 되며 폭 넓은 시야범위  (35˚)로 피검자가 초점심도 증가에 의한 조절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굴절검안이 가능하다.
검사자의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검안Type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시야범위 35˚(세계에서 가장 넓은 시야범위)로 피검자가 초점심도 증가에 의한 조절을 하지않으므로 정확한 굴절검사 가능하다.
측정범위의 확대로 구면도수 : +26.75D ~ -29.00D, 난시도수 : 0 ~ ± 8.75D이며, 21가지의 검안 시스템으로 검사를 실행할 수 있으므로 체계적이고 완벽한 검안을 할 수 있다.
검안기, Auto chart projector와 연계하여 통합된 완벽한 검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크로스 실린더 림 부분이 칼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피검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검안이 가능하다.


◆ 포텍 - 디지털리플랙터 PDR-7000
‘슬림해진 디자인, 강력해진 검안성능’

 

검안기의 타각측정 데이터를 자동 전송시켜 정밀 자각검사를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 정밀 광계측기기이다. 작고 슬림해진 디자인과 더욱 강력해진 검안성능으로 정밀하고 다양한 검사를 쉽게 편리하게 제공한다.
- 세계 최고수준의 초박형 바디를 구현
- 다양한 종류의 근용시표가 지원되어 모든 근거리 검사가 가능
- 듀얼 크로스 실린더 렌즈의 제공으로 더욱 쉽고 정밀한 난시축 및 도수검사 가능
- 렌즈반전 및 모드전환 시 자동 차폐기능으로 조절력의 개입을 막아주어 편안한 난시검안이 가능
- 폰그라페, 쇼버테스트, 마독스로드 등 다양한 방식의 사위 검사법 지원
- 좌/우 독립적인 PD기능과 빠른 렌즈전환 속도제공
-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40도의 넓은 시야각 제공


◆ 자이스 -  i.Terminal짋2
‘자이스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의 결정체’

 

자이스의 i.Terminal짋2(아이터미널 2)는 0.1mm까지 매우 정밀한 피팅 자세 측정으로 고객이 쓰고 있는 렌즈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이스에서 개발한 독보적인 정밀 측정 의료기기로서 타 어느 측정장비보다 더욱 정밀하고, 빠르며, 간편한 동작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고객은 안경테를 직접 쓴 상태로 기기 앞에 서기만 하면 고화질 사진 촬영을 통해 빠르고 정밀하게 중심점이 측정되는데, 이와 같은 측정 방법을 사용하면 안경사가 측정을 위해 고객에게 부담스럽게 다가서지 않아도 되므로 안경 착용자가 훨씬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측정에 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특히, 누진 렌즈의 경우는 세 가지의 시야 범위(원거리, 중간 거리, 근거리)를 모두 완벽하게 맞춰야 하므로 일반 단초점 렌즈의 중심점 측정 뿐만 아니라 누진 렌즈의 즉각적인 적응성을 결정하는 피팅에 보다 결정적인 역할로 고객이 최적의 렌즈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 메디스 - SMART SERIES
‘정확한 검안에 자유로움까지’

 

업계 최초 iPad를 이용한 (라이센스 번호. #C56-12-03553) 무선 제어 및 무선 데이터 통신을 적용했다.
손안에 검안기기를 담아 공간의 제약을 뛰어 넘어 검안의 자유로움을 부여하고 검안기기간의 무선 통신으로 스마트 시리즈간의 연계성이 강화되어 유기적인 검안 진단을 내릴 수 있다.
단지 스마트함을 추구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만을 고집한 것이 아닌 안정적인 데이터 기반의 시계측 연구소의 기술로 보다 정확한 검안과 진단이 가능하고 빠른 반응 속도 유니버셜 디자인으로 기존의 수동 검안기기를 사용하는 검안사들을 배려한 매뉴얼 모드 지원으로 쉽게 사용 및 습득이 가능하다.
또한 가시적인 U.I 디자인으로 사용의 쉬운 조작과 즉각적인 데이터 확인으로 검안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하이테크놀로지와 섬세함이 만나 스마트를 실현하였고 안경도 하나의 패션이라는 요즘 트랜드에 맞게 안경원의 인테리어를 고려하며 메디스만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는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장점이다.


◆ 로덱 - Optometry Unit & Chair(모델명: OS-1000SK)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함 극대화’

안과용 유니트 및 의자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로덱의 다년간의 경험과 기술력이 접목된 제품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환자에게는 편안함을 주고 장시간 진료 시 의사의 부담을 줄여주며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해준다.
- 테이블 크기: 1070*700mm
- 테이블 높이: 850mm
- 테이블 스윙각도: 90°
- 의자 업다운 높이: 450~700mm
- 의자 허용중량: 130kg
- 안전스위치에 의해 의자 작동이 멈춤
- 정격전원: AC220V 60Hz    
- 소비전력: 200VA
- 공간 활용도가 높은 스윙방식 채택


◆ 해성메디칼 - TaKubomatic E1000/FD80 (무패턴완전자동옥습기)


‘강력한 기능에 우수한 내구성까지’

다양하고 완벽한 성능으로 안경사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빠르고 정확한 가공이 가능하고 유지보수가 편리하며 강한 내구성이 장점이다.

- 유리렌즈, 반무테(역산각가공), (다꾸보에서만 가능)
- 면치기             
- 광택기능
- 프레임저장        
 - 터치스크린
- 본체 : 370×370×540mm / 약 37kg
- 무게 중심 설계로 빠른 가공시간
- 자동 압력 조절 기능으로 축 틀어짐
  없다.
- 잔고장이 없는 우수한 내구성
- 유지보수가 편리한 앞면 개폐 방식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