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브릿지 장식이 압권  GIVENCHY
다리F&S가 전개하고 있는 GIVENCHY 선글라스 컬렉션. 변형된 보잉 안구의 컬렉션이다. 투브릿지 장식인 인상적이며, 쉽게 만날 수 없는 프레임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TEL 02) 513-2346

풀티탄 프레임  JULIO


인투코리아(대표 안국환)가 풀 티탄 시리즈인 JULIO 도수테를 출시했다. 메탈 최고 소재인 티타늄으로 제작한 모델. 색감이 변하지 않는 코패드, 심플하고 둥근 안구가 인상적이다.
TEL 02) 2647-1077

믹스매치 콤비의 정수  St.Scott


대광안경(대표 권정희)에서 새롭게 출시한 St.Scott. 믹스매치 콤비 프레임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 모던한 사각 안구에 화려한 템플 장식이 눈에 띈다.
TEL 02) 754-3368

힌지에 골드바 포인트  Copenax


티자인컴퍼니에서 전개하는 Copenax 선글라스 컬렉션. 트렌디한 둥근 안구가 인상적이다. 힌지에 골드바로 포인트를 준 점이 돋보인다. 
TEL 070) 7007-2260

볼드한 템플라인  NY REPORT


레이디스앤젠틀맨에서 유통하고 있는 NY REPORT 선글라스 컬렉션. 템플 컬러 플레이가 뛰어난 모델이다. 볼드한 프레임 사이즈가 인상적인 모델이다.
TEL 070) 7522-9205

심플한 여성용 보석무테  EYELUX


아이럭스(대표 이정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석무테 EYELUX. 심플한 여성용 보석무테 모델이다. 곡선 라인을 강조한 렌즈와 컬러가 인상적이다.
TEL 02) 772-9654

패션과 기능성 두 마리 토기잡기  TonySame


비에스타 인터내셔널에서 전개하는 TonySame 도수테 모델이다. 동양인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안구와 프레임 컬러가 인상적이다. 패션과 기능성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TEL 02) 3443-2902

강인한 남성적인 느낌 강조한  GATEWAY


게이트웨이(대표 박호신)가 대표 브랜드 스포츠글라스 GATEWAY를 출시했다. 직선 라인이 포인트인 제품으로 강인한 남성성을 강조한 모델이다.
TEL 02) 774-7684


필수 안광학용어

flicker photometer 교조측광기
비교가 가능하도록 두 광원에 의해 교대적으로 조명되는, 나누어지지 않은 시야를 바라볼 수 있는 시각적 광도계로, 조명원이 바뀌는 주기를 색에 대해서는 융합주기 이상이지만, 휘도에 대해서는 융합주기 이하가 되도록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flint glass 프린트유리
프린트유리군으로, 비교적 굴절률이 낮은 납규산염유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성분 대신에 납을 함유하여 크라운유리와 비교하여 분산이 심하고(중바륨프린트, V값이 41임) 굴절률이 높은(n=1.654) 유리. 그러나 크라운유리보다 연하며 무거운 재질이다. 똑같은 굴절률의 크라운유리보다 두께를 얇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고굴절력 안경렌즈에 사용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