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부터 3일 간 EXCO서… 세계적 국제컨퍼런스로 육성

2014 글로벌옵토메트리컨퍼런스(GOC: Global Optometry Conference2014)’가 오는 4월16부터 18일까지 대 구 EXCO 지하 1층 팔공홀에서 개최된다.

GOC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와 한국안경산업발전포럼가 주최, 한국안광학회, 대한시과학회, 한국안경광학과교수협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안경인들은 물론 세계 안경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실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조직위원회는“이번 행사에는 안경사 실무 활용 중심의 강연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향후 안경사, 교육자, 제조업체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여기에 한걸음 더 나아가 조직위원회는 글로벌 안경, 옵토메트리업계, 교육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만큼 이번 GOC를 통해 동남아시아 안경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안경산업의 세계 리더들과 네트워크 구성 및 공동비전 설립을 통해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컨퍼런스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글로벌옵토메트리컨퍼런스에는 국내 안경사와 안경광학과 학생 그리고 안경산업 각 분야 종사자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세계 안경산업의 큰 흐림을 읽고, 미래에 대한 방향설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릴 예정이다.

16일에는 미 검안협회(AOA) Steve A.Loomis 부회장, 취 이 중국안경협회 회장, 이정배 대한안경사협회장이 패널로 참석해‘각국의 안경산업 현황, 발전 방안 등’에 대한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lobal Optometry Summit Forum이 개최된다. 17일에는 오전 10시 오프닝 세레모니를 시작으로 10시30분‘굴절교정 및 노안교육 수술 이후 관리’라는 주제로 세션이 진행된 이후 12시30분부터 미시건대검안학장 David A. Damari박사의CPC(Paraotometry)소개 및 COVD Workshop이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