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1등이 내일의 1등 아니듯 안주하지 않는다”

참가사 제품 제안 가시성 최대한 개선해 공간배치


이탈리아 MIDO와 함께 프랑스 SILMO는 세계 안광학 전문 산업 전시회 양대축이다. 봄과 가을에 각각 열리는 두 전시회는 그해와 다음해의 세계 아이웨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지난 9월 26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프랑스 SILMO전시회. 행사장 곳곳을 누비며, 참가사와 참관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SILMO 회장인 필립 라퐁 대표를 만나 올해 SILMO에 대한 내용에 대해 들어봤다.


- 세계 광학전시회 하나의 축인 이번 2014 SILMO 전시회 준비 어떻게 했나?
“세계 경기 불확실성과 긴장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전시회와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다. 우리들이 해야 할 일은 전문가들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우리의 가치를 고양시키는 것이다. SILMO는 많은 사람들이 고대하고 있는 세계 안경인들의 정례 모임이다. 전체 안경 및 광학 산업을 위해 서로 만나고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훌륭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연례 이벤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가 안주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는다. 현재 SILMO는 계속 발전하고 전진하고 방문객과 참가업체 모두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우리는 참가 기업의 제품 제안 가시성을 개선하고, 편안하고 매력적인 환경에서 최상의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전시회 공간배치를 조정했다. 첫날 행사가 진행되는 모습을 보니 성공적인 것 같다.”

- 2014 SILMO에서 당신의 목표는 무엇인가?
“상업적인 관점에서만 보자면 우리는 긍정적인 트렌드를 주시하고 있다. 이유는 단골 출품업체들이 매년 참가하고 동시에 새로운 업체들도 참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것은 우리 업계가 맞고 있는 확실한 상승세의 뚜렷한 징후다. 우리는 기업들이 투자에 대한 회수에 매우 민감하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이 모멘텀 유지를 희망한다. 고객 측면에서 우리는 날짜를 변경함으로써 방문객들의 참가가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요일을 전시회에 일정에 넣으면서 휴일에 찾는 프랑스 안경사를 많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프랑스 안경사들의 요청에 따라 나흘의 전시 일정을 유지하면서 월요일까지 포함시켰다. 우리는 그들의 참가를 기대하고 있다.”

- 안경 전문 산업전시회 측면에서 SILMO 발전에 대한 의견은?
“글로벌화 된 세계에서 전문 산업 전시회는 참가사와 참관인이 만나고 비즈니스를 하는 무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늘의 1등이 내일은 그 자리에 있지 않을 수 있다. 우리는 유럽, 아시아, 미주 등 주요 경제 영역에서 변화의 패턴을 관찰해야 한다. 동시에 SILMO를 비롯한 모든 국제 산업 전시회는 일년내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및 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이것은 미래의 시장이 있는 곳에 도달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사업 반경을 확장하려는 욕망과 같은 맥락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