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주제 ‘시각적 효율성(VISUAL EFFICIENCY)’

국제안경전시회 프랑스 SILMO가 ‘세계 최대의 안경원’이라는 새로운 홍보 캠페인을 통해 전시회를 알리고 있다.
SILMO 전시회는 창의성·우아함·혁신을 강조하면서 SILMO만의 가치를 알리고 업계에 대한 영향력을 확인하고 있다.
SILMO 전시회측은 오는 9월25일 열리는 전시회 개막식과 행사를 통해 SILMO와 함께 세계 안경업계의 동반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SILMO가 자랑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SILMO 아카데미다. 높은 수준의 안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 시력에 관한 과학적 통찰력과 진보를 전달하는 과학 컨퍼런스인 SILMO ACADEMY 프로그램.
올해 SILMO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최근 연구에 대한 이해를 얻고, 의학적 지식과 기초적인 훈련을 풍부하게 하고자 하는 안경사와 모든 전문가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주제는 ‘시각적 효율성(VISUAL EFFICIENCY)’이다. 시력을 개선시키기 위한 모든 가용한 수단을 최적화하는 것이 올해 SILMO 아카데미의 주제로 선정됐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에는 3회의 기조강연, 2회의 실용적인 워크숍, 포스터 전시가 포함돼 있다.
강연은 3번에 걸쳐 진행된다. 첫 강연은 9월27일 오전 10시부터 12시45분까지 효율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효율성이란 어떤 인지 과정과 변수가 이것을 특징짓는가, 일상 생활과 특별 활동에 있어서 어떤 것이 필요한가에 대해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두번째 강연은 27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전문가, 콘택트렌즈 전문가, 망막 및 전안부 외과의가 아동, 원시,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시각적 효율성 최적화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토론한다.
세번째 강연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수 많은 임상 연구를 통해 밝혀진 원시의 특별한 문제점을 살펴보고 일상생활을 위한 지원 방법론을 제안한다.
한편 SILMO 워크숍은 9월27일과 28일 오후 1시15분부터 2시45분까지 진행된다. 워크숍은 근시의 시각적 효율성 분석을 주제로 근시의 효율성을 탐색하기 위한 효율적인 수단으로 프록시미터 방법의 소개한다. 또 시각장애인의 시각적 효율성, 재활치료의 핵심적인 전제조건인 시각장애인의 굴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대행사로 포스터 및 홍보자료 전시회도 열린다. 포스터는 최대한 많은 방문객들이 볼 수 있도록 전시장 입구에 마련될 계획이다.
주제와 관계없이 자신의 포스터 작품을 제출하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15일 이전에 Silmoacademy@silmoparis.fr로 포스터의 제목을 보내면 등록할 수 있다. 최고의 포스터에 대한 시상은 컨퍼런스 기간 중 투표를 통해 컨퍼런스 참가자들에 의해 이뤄진다.
SILMO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프랑스국제전시협회 02)564-9833, 9772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