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iTrack calculator 활용… 온라인 마케팅 방법 제안

쿠퍼비젼코리아(대표 정종구)가 지난 19일 안경사를 대상으로 난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1교시 난시정복, 토릭피팅 마스터하기, 2교시 OR값을 활용한 난시 피팅 및 축 보정 어플리케이션 실습, 3교시 안경원 마케팅-모바일 시대의 미디어 활용법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1교시 강연자로 나선 대구가톨릭대학교 안경광학과 추병선 교수는 “렌즈의 회전은 안구의 형상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며 “렌즈회전의 축 보정은 렌즈마크의 확인을 통해 해야 한다”고 조언하며 토릭 피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2교시는 앞서 교육한 이론을 기반으로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주어진 다양한 문진 사례, 시력검사 결과, 시험 착용 티알을 바탕으로 최종 처방 콘택트렌즈를 결정하는 과정이 조별 게임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안경사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더불어 쿠퍼비젼에서 제공하는 ‘ToriTrack calculator’를 활용해 보다 쉽게 처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현장에서 직접 검사값을 계산함으로써 까다로운 토릭 처방을 한층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눈의 충혈을 체크하는 어플리케이션 실습을 통해 연이은 강의로 자칫 지루하게 느낄 수 있었던 분위기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쿠퍼비젼코리아 프로페셔널 트레이닝팀 이지예 대리는 “교육에 참가한 안경사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라며 “특히 쿠퍼비젼의 토릭 교육은 실제 임상사례를 기반으로 안경사분들이 바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고 전했다. 이어 “교육을 통해 토릭렌즈 처방에 대한 막연한 저항감을 줄이는 동시에 신규시장인 토릭렌즈 활성화로 안경사 수익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쿠퍼비젼의 ‘클래리티 원데이 토릭’과 ‘바이오피티니 토릭’ 2가지 토릭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클래리티  원데이 토릭’은 실리콘하이드로겔 재질의 원데이 토릭렌즈로 산소투과율과 함수율이 높아 렌즈를 착용하는 동안 촉촉하고 높은 수분감을 제공하며, ‘바이오피니티 토릭’은 아쿠아폼 기술의 자연습윤성으로 수분이 지속되며, 기하학적 구조로 디자인 되어 눈 깜빡임시에도 렌즈가 눈에 안정적으로 위치해 깨끗한 난시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 3교시에는 리인사이트 최양호 대표의 ‘안경원 온라인 홍보 마케팅 실무 제안’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졌다. 최 대표는 “대표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은 기본적으로 검색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먼저 노출시키고자 하기 때문에 꾸준히 포스팅 하면서 느긋하게 기다릴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며, “컨텐츠 구성은 잘 찍은 사진보다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담은 이미지가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무엇보다 전반적으로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 페이지를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블로그 관리, 지도후기 관리, 지역카페 활동, 여론 관리 등 꾸준한 관리를 통해 소비자와 공감을 이끌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쿠퍼비젼코리아는 올해 ‘기능성 렌즈 처방 전문가되기’를 주제로 난시와 멀티포컬 교육을 격달로 교차해 진행하고 있다. 다음 교육은 6월16일 진행되는 멀티포컬 교육으로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쿠퍼비젼 교육담당(02-6181-3328)으로 전화하거나 담당 세일즈 컨설턴트를 통해 안경원명과 이름을 남기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