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개인 맞춤에 최적화로 고객만족도 극대화

최근 안경원의 매출에서 안경렌즈의 중요성이 더욱더 커지고 있는 가운데 렌즈제조사들은 자사의 최고 기술이 접목된 하이엔드급 렌즈의 중요성을 더욱더 강조하고 있다. 하이엔드급 렌즈는 안경렌즈 품목에서도 안경사의 전문성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제품이자, 높은 판매가격으로 인해 안경원의 매출신장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안경렌즈 제조사들은 하이엔드급 렌즈가 다양한 현대인의 시생활에 최상의 솔류션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소비자의 양적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안경원에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제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6년 고객과 안경사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 독일 로덴스톡, Impression 2


로덴스톡 임프레션 2는 로덴스톡의 수십년간 축적된 실제 착용자들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를 근거로 연구 개발된 EyeLT(Eye-Lens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렌즈로 원거리 외에 근거리 리스팅 법칙과 ‘근거리에서 영향을 주는 난시’에 관한 연구를 통해 가입도로 해결할 수 없었던 근거리에서 발생하는 난시값을 처방할 수 있는 유일한 렌즈다.
근거리를 주시할 때 발생하는 생리학적인 눈의 움직임인 폭주를 반영해 근거리 난시를 처방함으로써 약 40% 더 넓어진 시야각과 편안한 근용부를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21개의 베이스커브 시스템과 함께 독자적인 설계 방식으로 세미렌즈의 베이스커브에서 발생하는 수차와 왜곡을 최소화시키는 제로 베이스 커브 최적화가 적용되는 동시에 구면, 난시도수 및 개인 맞춤 변수가 렌즈 설계시 고려되어 베이스커브가 주는 효과를 최소화하였다. 판매 가격은 1.60 굴절률에서 67만원에 제공된다.

● 호야, V+ 시리즈


호야의 최고급 제품 라인업인 V+ 시리즈는 첨단의 렌즈 설계 기술과 혁신적인 기능으로 최고 수준의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으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누진렌즈인 ‘Mystyle V+’, ‘Lifestyle V+ X-Act’, ‘Lifestyle V+’ 뿐만아니라 실내 전용 기능성 렌즈인 ‘Workstyle V+’, 단초점 렌즈인 ‘Nulux iDenity V+’ 등 폭넓은 제품라인업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특히 호야의 생산, 설계기술과 서비스의 모든 역량을 함축시킨 새로운 개념의 렌즈 생산기술 ‘INNOVISION’을 통해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이와함께 세계 최초의 양안시 균형 기술[Binocular Harmonization Technology™]과 양안 시기능 평가 모델[Binocular Eye ModelTM] 등 고객을 중심으로 개발된 호야 최신 기술이 대거 적용되어, 기존의 어떠한 렌즈보다 월등한 시야와 편안함을 선사한다.
판매가격은 1.60기준 ‘Mystyle V+’ 120만원, ‘Lifestyle V+ X-Act’ 60만원, ‘Lifestyle V+’ 55만원, ‘Workstyle V+’ 45만원에 제공된다. Nulux iDentity V+는 40만원이다.

 

 

● 에실로, ‘바리락스 S 시리즈’


세계 1위이자 세계 최초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 54년의 광학기술이 집약된 ‘바리락스 S 시리즈’는 기존 누진다초점렌즈가 가지고 있는 한계를 넘어 최소한의 울렁임과 넓은 시야를 동시에 제공해 안경전문가들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착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개개인의 특징에 따라 바리락스 3D, 바리락스 Fit, 바리락스 디자인 등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바리락스 S 시리즈’는 기존 자사 최신 누진다초점렌즈에 비해 최대 50%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고 울렁임 현상이 최대 90% 감소해 기존 누진다초점렌즈에 잘 적응하지 못했거나 울렁임에 민감하고 좌우 도수 차이가 있는 착용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경테 착용요소와 주로 사용하는 눈에 최적화해 어떠한 조건에서도 제한이 없는 시야를 제공한다. 계단을 오르내릴 때, 운전 시 좌우확인 및 스포츠 등의 동적인 활동에도 눈동자의 움직임이나 머리움직임에 제약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마치 누진다초점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것처럼 원거리, 중간거리, 가까운 거리를 모두다 편안하게 볼 수 있다. 가격대는 80만원부터 최고 200만원까지 책정되어 있다.

● 소모비전, ‘Dr.SOMO Absolute-a’


닥터소모 앱솔루트 에이는 국내 누진렌즈 점유율 확대를 위해 닥터소모에서 올해 출시한 핵심 상품으로 기존 닥터소모 누진렌즈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혁신적인 외면 설계와 프리폼 내면 디자인의 완벽한 결합으로 만들어진 완전 개인 맞춤형 누진렌즈다. 체르닝 타원의 곡선을 토대로 최첨단 테크놀로지 IDSV(Improved Dual Surface Vision)가 적용됐다.
원근거리 시야 영역대별로 도수가 다른 누진렌즈의 특성에 맞게 각 영역대에 알맞은 이상적인 베이스커브와 정밀한 맞춤 시야 제공을 위한 개인 변수가 결합되어 빠른 적응이 가능하며 편안한 근거리 주시가 가능하다.
기존 누진렌즈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개인 맞춤형 누진렌즈의 최상위 버전을 경험하고자 하거나 자유로운 시선의 이동에 제한이 없는 시야를 원하는 고객 그리고 뛰어난 근거리 시야와 빠른 적응을 원하는 고객 등에게 추천할 수 있는 렌즈로 판매가격은 1.60 굴절률을 50만원에 제공한다.

● 자이스, ‘인디비주얼 2 / P·수퍼브’


자이스는 각 개인별 시생활 습관을 고려해 설계한 개인맞춤형 누진렌즈인 ‘P·수퍼브’와 ‘인디비주얼 2’를 통해 보다 정밀한 누진렌즈 처방을 위한 맞춤형 렌즈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자이스의 정밀 맞춤 누진 렌즈인 P·수퍼브는 착용자의 해부학적 얼굴형을 고려하여 안면각, 정간거리, 경사각을 주문 시 반영할 수 있어 보다 정밀한 처방과 조제 및 가공 그리고 피팅으로 최적화된 넓은 시야와 향상된 입체감을 제공할 수 있다.
맞춤형 시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이스 누진렌즈 ‘인디비주얼 2’는 시 습관에 따른 라이프 스타일을 3가지로 선택할 수 있고 13가지의 개인 정보와 시습관을 고려한 주문 옵션 사항으로 최상의 시각적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특히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렌즈에 적용된 루미넌스 디자인™ 기술력(동공 크기 3.3mm)을 적용하여 낮 시간대에 보다 부드럽고 향상된 시야감을 제공하며 최상의 혜택 제공이 가능하다. 판매가격은 1.60기준 인디비주얼 2는 140만원, P·수퍼브는 85만원이다.

 

 

● 케미렌즈, ‘MAGIC FORM’ 시리즈


수준 높은 품질의 제품공급과 기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이면서 국내 안경사들의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케미렌즈는 프리폼 라인인 매직폼 시리즈로 안경사 및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인에 적합한 짧은 누진대 길이로 하방 주시가 편리한 MAGIC FORM DIGITAL(MF-CD), 기존 외면누진에서 발행할 수 있는 수차를 최적으로 제어해 밝은 시야가 장점인 MAGIC FORM BASIC, 맞춤형 누진 디지털 프리폼 가공설계로 테 정보를 입력해 착용자에게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MAGIC FORM STYLE(MF-AS), 기존 매직폼 베이직 보다 한단계 설계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MAGIC FORM PREMIUM(MF-CP), 개인 맞춤형 프리폼 가공 단초점 렌즈인 MAGIC FORM SINGLE 등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
권장소비자가격은 굴절율, 품목, 옵션 등에 따라 20~60만원 선에서 결정된다.

 

 

 

 

● 한미스위스 광학, ‘C3 갤럭시 EAGLE’


‘C3 안경렌즈’로 안경사들에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미스위스광학의 C3 갤럭시 EAGLE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원/중/근용부의 적절한 대비감도를 최상으로 맞춘 디자인으로 기존 어떤 디자인을 사용하였던 고객에게도 최상의 적응률을 자랑한다.
론칭 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안경사들에게 누진다초점렌즈를 싱글비젼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타사 누진다초점 렌즈 부적응을 많이 가지고 있는 착용자, 최고 사양의 누진다초점 렌즈를 원하는 착용자에게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가격은 40만원대부터 80만원에 책정돼 있다.

● 데코비젼, ‘NF-Roy’


개인맞춤형 누진렌즈로 10mm, 12mm, 14mm의 3가지 누진대를 제공한다.
개개인의 시습관까지 고려한 최적의 광학설계를 고려한 렌즈로, 기존 렌즈에 비해 시야가 30% 이상 넓다.
또한 1~10커브 까지 다양한 커브와 좌우 최대 10mm 이동이 가능하며, 썬그라스 누진에도 특화됐다.
근용 인셋량은 0~4mm까지 0.1mm 단위로 조정을 할 수 있어 근용 폭주량에 따른 처방이 가능하며, 판매가격은 굴절율에 따라 30~7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그리고 고굴절부터는  UV-MAX로도 제조가능하다.

 

● 토카이렌즈, ‘뉴로그랑’


토카이 렌즈는 안경 업계 최초로 뇌과학을 안경렌즈에 접목시킨 ‘레조나스’ 시리즈를 공급하고 있다. 단순히 눈을 통해 보는 것이 아니라 뇌에서 인식해야만 사물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기반해 설계된 렌즈로 사람의 뇌파를 측정, 4가지 성분으로 분해하여 즐거움을 최대화 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디자인을 개발했다.
고객의 시생활은 물론 인간의 감성까지 안경렌즈 설계에 반영하여 지금까지 경험 하지 못했던 누진 다초점 렌즈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뉴로그랑은 ‘위대한 뇌과학’이라는 뜻을 가진 최상급의 프리미엄 렌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4가지 타입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11mm~17mm의 누진대 중에 선택이 가능해 총 28만가지 패턴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선택한 프레임 형판 모양에 고객의 원용 아이포인트를 기준으로 하여 가장 편안하도록 코 방향, 귀 방향 수차 디자인의 설계를 바꿔주는 가장 완벽한 개인맞춤 렌즈이다. 가격은 1.60굴절률 155만원, 1.70굴절률 220만원, 1.76굴절률은 275만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