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MO·IOFT·Hongkong Optic Fair 대형 광학전 대거 포진

세계 안경광학산업의 흐름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하반기 국제 광학전이 연이어 열릴 예정이다.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CIOF는 중국 북경서 9월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며, Visionexpo West는 미국 라스베가스서 15일부터 17일까지 그리고 프랑스 파리서 열리는 Silmo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이어 IOFT가 3일부터 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며,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Hong Kong Optic Fair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다.
CIOF는 중국에서 열리는 다양한 국제 안경전시회중 규모면에서나 내실적인 부분에서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전시회로 해외 아이웨어 브랜드가 총집합해 안경인들의 다양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IOF는 중국에서 열리는 전시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안경산업의 트렌드와 중국 안경시장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 역할을 하고 있다.
프랑스 SILMO는 세계적인 안경전시로 꼽히는 만큼 세계의 디자인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다.
1967년 시작된 이후 안경 광학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SILMO는 프랑스 산업 박람회 전문 주관사인 COMEXPOSIUM 주최로 오는 9월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프랑스 파리-노르 빌뺑뜨 전시장 5&6홀에서 열린다.
오랜 역사를 가진 전시회인 만큼 2015년 SILMO에서는 892개사가 참여해 총 110여개국 3만4250명이 방문했으며, 한국 기업도 26개사, 개별 참가 17개사가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올해 전시회 역시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여 세계인들을 주목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부스 참가 신청 및 견적 계산은 온라인(www.services.silmoparis.com)으로만 가능하며, 전시회 개별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프랑스 국제 전시 협회로 전화(02-564-9772) 하거나 이메일(Korea@ promosalons.com)로 하면 된다.
아시아 최대의 안경광학전시회이자, 일본의 개성 넘치고 창의력이 돋보이는 아이웨어 및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평가 받고 있는 IOFT(International Optical Fair Tokyo)는 10월 3∼5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지난달 행사의 주최측인 Reed Exhibitions Japan과 Fukui Optical Association이 2016 IOFT에 대한 세부 내용을 발표하면서 IOFT에 대한 안경인들의 관심이 한층 달아오르고 있다.
올해 IOFT의 가장 큰 특징은 지난해의 핵심 콘셉트인 ‘일본과 아시아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 건설’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전년 보다 더 크고 화려한 변신으로 참관객 맞는다는 것이다. 전시규모 측면에서 보면 2015년과 비교해 25% 더 커졌으며, 지난해 전시장 곳곳에 ‘Boutique’, ‘tied-The IOFT’, ‘Int’l Desiners’, ‘Luxury’, ‘Eyewear Accesso ries’ 등 이름으로 특별존을 설치해 큰 호평을 받았던 만큼 이 구성을 다시 채택했다.
매년 다양한 국제광학전시회가 열리고 있지만 하반기에 열리는 CIOF, SILMO, IOFT는 그 중에서도 단연 손꼽히는 전시회다. 세계 안경시장의 흐름을 읽는 동시에 다양한 기업간의 교류의 장으로 안경인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년 SILMO에 참여하는 한 제조업체 관계자는 “세계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다양한 국가, 기업과의 수출계약 등 실익이 있는 자리인 만큼 부스 배치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공을 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국제적인 광학전이 대거 몰리면서 안경 관계자들은 빡빡한 일정 속에서 보다 안락하고 편안한 여행을 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안경업계인들의 이해와 요구를 정확히 살피기로 유명한 전시 박람회 전문 여행업체인 (주)신세기여행사가 국제 광학전을 위한 코스 일정을 마련해 주목받고 있다.
신세기여행사가 추진하는 중국 북경 국제안경산업 전시회는 2가지 코스의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A코스의 경우,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2박 3일 코스로 북경 전시회 참관과 마지막날 천안문광장, 자금성, 798예술구, 왕부정 거리 투어 후 한국으로 귀국한다. B코스는 부산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이후 일정은 A코스와 동일하다. 중국북경광학전 참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TEL 02)732-2500이나 이메일 7322500@naver.com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