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글로벌 안경렌즈 비지니스 확대 나선다

HOYA Corporation(HOYA)이 지난 12일 ‘VISION EASE’와 ‘대명광학㈜’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미국 ‘Performance Optics’사 인수에 대한 최종 합의를 공식 발표했다.
Performance Optics는 폴리카보네이트, 변색렌즈, 편광렌즈 및 고굴절률 렌즈 생산에 특화되어 있는 전세계적인 안경렌즈 제조 회사로 이번 인수를 통해 HOYA는 더욱 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HOYA Vision Care의 CEO인 Girts Cimermans는 “이번 Performance Optics의 인수를 통해 HOYA는 Vision Ease의 현재 미국 시장의 점유율과 폴리카보네이트 제품 그리고 생산 기술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하며, “Performance Optics의 수준 높은 폴리카보네이트, 변색, 편광 및 고굴절률 렌즈의 제품과 생산능력을 통해 HOAY는 전세계 렌즈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기술 주도의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며, R&D 및 신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Performance Optics의 CEO인 John Weber는 “Performance Optics는 전세계 각국에 현재 약 20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는 안경렌즈 전문 기업이다. 미국, 한국, 중국, 태국 및 인도네시아에 생산공장을 운영하여 전세계의 다양한 안경렌즈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고 전하며, “Performance Optics의 자회사인 Vision Ease와 한국 대명광학㈜은 뛰어난 생산능력과 품질, 서비스 및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기업 결합을 통해 HOYA는 안경렌즈 시장의 글로벌 선도 기업의 자리를 더욱 견고히 다지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HOYA Corporation의 CLO인 Augustine Yee는 “HOYA는 Performance Optics 인수를 통해 현재까지 진행해 왔던 Life Care 시장 확대전략을 더욱 강화시킬 것이며, 두 회사의 인수 합병으로 인해 Vision Care 사업부가 HOYA의 가장 핵심적은 사업 조직으로 더욱 견고한 입지를 확보했다”라고 전했다.


▶ HOYA
HOYA는 1941년에 일본 도쿄에서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전세계적으로 전자, 광학, 의료기기 및 의료용구 생산, 개발의 선도 기업이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헬스케어 부분과 IT 산업에도 활발하게 진출해 있으며, 시력보정용 렌즈 및 의료용 내시경, 적외선 렌즈 및 광학 렌즈를 뿐 아니라 반도체 기기 및 LED 판넬과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등의 첨단 전자 부분에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150개가 넘는 자회사에 약 3만4000명의 헌신적인 직원들이 지역 서비스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 HOYA Vision Care
HOYA Vision Care는 70여년의 역사를 가진 안경렌즈 사업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현재 전세계 50여 나라에 진출해 세계 최고 수준의 코팅 기술과 검증된 렌즈 설계 기술, 프리폼 생산능력으로 고객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HOYA Vision Care는 HOYA 브랜드뿐만 아니라 SEIKO, PENTAX 렌즈의 사업을 추가하여 견고한 시장 포트폴리오를 형성하고 있으며, 가장 진보한 누진다초점 렌즈 HOYALUX Mystyle V+ 를 중심으로 누진다초점 렌즈 시장을 이끌고 있다. 유럽과 아시아에 대량 생산설비 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종사자와 40여개의 지역 RX 생산공장을 가동 중이다.

▶ Performance Optics, LLC
Performance Optics, LLC는 Vision Ease와 대명광학㈜를 자회사로 운영하고 있는 안경렌즈 전문기업으로 미국, 태국, 인도네이시아와 한국, 중국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 VISION EASE
Vision Ease는 폴리카보네이트, 변색렌즈 및 편광렌즈 분야에 독보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전세계에 진출해 있는 안경렌즈 제조, 판매회사이다.

▶ 대명광학㈜
대명광학㈜는 한국 시장의 시장점유율 2위인 기업으로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한국 시장 및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고굴절률 제품에 강한 경쟁력을 보유한 안경렌즈 제조, 판매회사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