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케이스 기반 현장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교육으로 호응

쿠퍼비젼코리아(대표 정종구)가 2016 쿠퍼 아카데미 ‘기능성렌즈 처방 전문가되기’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3월부터 진행된 쿠퍼 아카데미 ‘기능성렌즈 처방 전문가되기’ 교육은 격월로 난시교육과 멀티포컬교육이 교차 진행되며, 참여한 많은 안경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두 가지 교육을 모두 이수한 안경사는 2016 쿠퍼비젼이 추천하는 전문가로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더욱 의미를 더했다.
난시교육은 1교시 난시정복, 토릭 피팅 마스터하기, 2교시 OR값을 활용한 난시 피팅 및 축 보정 어플리케이션 실습, 3교시 안경원 마케팅1-모바일 시대의 미디어 활용법을 주제로, 멀티포컬교육은 1교시 노안정복, 멀티포컬 피팅 마스터하기, 2교시 멀티포컬 처방 성공 임상 케이스, 3교시 안경원 마케팅2-안경원 온라인 홍보 실무제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기능성렌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진 시장 현황과 더불어 쿠퍼비젼의 알찬 교육 프로그램이 더해져 두 교육 모두 많은 안경사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 냈다.
쿠퍼비젼의 ‘기능성 렌즈 처방 전문가되기’ 교육은 이론은 물론이고,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짜여진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문진 사례, 시력검사 결과, 시험 착용 티알을 바탕으로 최종 처방 콘택트렌즈를 결정하는 과정을 참여한 안경사가 직접 답을 도출하고, 의견을 공유하도록 함으로써 하루동안 진행되는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풍요로운 지식을 담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실제로 렌즈를 착용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피팅방법을 전달해 많은 안경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쿠퍼비젼코리아는 앞으로도 꾸준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익숙하지 않은 기능성 콘택트렌즈 처방에 대한 막연한 저항감을 줄이는 동시에 각각 시장의 성장기와 형성기에 있는 토릭렌즈와 멀티포컬렌즈의 활성화를 도와 안경원 성장에 힘을 보태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쿠퍼비젼코리아는 올해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다가오는 2017년에도 안경원 수익에 도움이될 뿐만 아니라 안경사 전문성 함양을 위한 알찬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