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안경사협회, 대국민 홍보 라디오 CM 전개

“여러분의 시력은 안녕하십니까. 이제 안경, 콘택트렌즈, 선글라스는 국가면허를 가진 전문가 안경사에게 상담하세요. 당신의 시력보호를 위해, 눈이 더 행복한 세상을 위해 안경사가 함께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안경사협회.”
- 대국민 홍보 라디오 CM 내용

(사)대한안경사협회가 지난 12월부터 MBC 표준FM 전파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여러분의 시력은 안녕하십니까’ 대국민 홍보 라디오 CM이 국민과 안경사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국민 홍보 라디오 CM은 MBC 표준FM 95.9MHZ ‘강석·김혜영의 싱글벙글쇼’ 13:35~14:00, MBC FM4U 91.9MHZ ‘오후의 발견, 김현철입니다’ 17:29분대에 방송되고 있다. 또한 협회 홈페이지 자료실 게시판에 업로드 돼 있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라디오 CM은 오는 31일까지 한 달 간 계속되며, 안경·콘택트렌즈·선글라스 구매를 고려하는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과 안전문가로써 안경사 위상 제고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CM을 들은 남대문 모 안경사는 “불경기에 안경과 선글라스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에게 안전문가인 안경사와 상담하라는 내용에 괜히 어깨가 들썩여졌다”며 “특히 라디오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싱글벙글쇼 프라임 방송대 방송이 나가니 청취하는 많은 국민들에게 좋은 안경사 이미지를 어필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다른 안경사도 역시 “이번 홍보 CM으로 인해 국민들 뇌리에 있는 안경사의 이미지가 갑자기 변할 것이라고 기대하진 않는다. 갈수록 복잡해진 유통환경으로 인해 우리의 먹거리가 빼앗기고 있는 상황이다. 안전문가인 안경사에게 안경제품 구매를 바라는 목소리를 국민에게 알리기 위한 좋은 시도였다는 데 의미를 두고 싶다”며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하나의 캠페인으로 발전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협회 관계자는 “선글라스 홍보 라디오 CM은 예산 때문에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하기로 되어있다. 이후에는 전문가로서 안경사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며 “안경사는 전문가 집단이라는 이미지 홍보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