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동법 및 주요 기능 상세 소개… 제품 업그레이드 파격지원

백화점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 잠식되고 있는 안경원의 선글라스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컬러 닥터(Color Doctor)’를 출시한 봄광학(대표 박준철)이 안경사의 ‘컬러닥터’ 완벽 활용을 돕고자 사용설명서 제작, 공개해 화제다.
컬러닥터는 지난해 론칭 이후 그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효용성을 안경사들에게 인정받아 업계의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봄광학은 그 열기를 이어가고자 올해 기존 아날로그 방식을 디지털화하고, 단계별로 세밀한 설정 및  구현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고객응대에 있어 안경사가 고객에게 보다 손쉽게 설명하고 동시에 신뢰를 확보할 수 있도록 2세대 ‘컬러닥터’를 출시해 큰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주요 렌즈제조사들의 견본렌즈 컬러를 컬러닥터 메모리에 저장해 안경사들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안경사들뿐만 아니라 안경렌즈 기업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봄광학 박준철 대표는 “보수교육장에서 안경사분들이 기대 이상으로 성원과 관심을 보여주셨는데 시간적인 제약으로 궁금증을 모두 풀어드리지 못했다. 본격적인 선글라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아 문의가 급증한 것 같다”며 “이에 컬러닥터 사용설명서를 제작하게 됐다. 기본적인 구성과 작동법은 물론 안경사분들의 수많은 문의를 토대로 컬러닥터의 주요 기능을 안경사분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춘 만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용설명서는 총 6페이지로 제품 구성 및 작동법을 시작으로, 실내나 근거리 작업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색상을 찾아 눈의 피로함을 줄여주는 ‘Color to Comfort’ 테스트와 태양광이 비치는 일상생활의 환경을 구현해 야외 활동시 고객의 눈에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상이 어떤 것인지 찾아주는 ‘Sunglass Doctor’ 테스트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지금까지는 소비자가 선글라스의 색상을 선택할 때 뚜렷한 기준이 없어 자신의 눈에 적합한 색상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쓰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컬러닥터를 활용하면 그동안 패션에 치우쳐 전문성을 드러내지 못했던 안경사가 소비자의 눈에 맞는 컬러를 찾아줌으로써 안경사의 전문성을 드러내면서 빼앗긴 선글라스 시장을 되찾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봄광학은 컬러닥터가 안경원이 빼앗긴 선글라스 시장을 되찾기 위해 개발된 기기인 만큼 기존 기기 보유 안경사가 원하는 경우 업그레이드 버전과 차액만 지불하면 교체해주기로 결정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봄광학 1577-278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