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글로벌이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새롭게 선정한 글로벌 강소기업 18개사에 선정됐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은 지난 8일 ‘2017년 글로벌강소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열고 18개 지역업체를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선정했다.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들은 매출액 100억~1000억원 미만의 중소기업 중 수출역량, 매출성장성 등이 우수한 기업으로 앞으로 ‘글로벌강소기업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2년간 최대 6억원의 R&D 자금과 4년간 최대 2억원의 해외마케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기업당 2천만원을 지원하는 ‘지역자율프로그램’을 통해 경영, 판로, 기술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선정 기업은 대구시 동구 소재 안경클리너제품 생산기업인 (주)CMA글로벌을 포함해 대구시 달서구 소재 자동차부품인 마찰클러치를 생산 기업 (주)진영R&S 등이다. 경북 소재 기업으로는 칠곡군에서 전기차배터리 부품을 생산하는 (주)A.F.W 등이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대구·경북의 글로벌강소기업에는 신규 선정된 18개 업체를 포함하여 총 61개사가 지정됐다.
김문환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지속적인 혁신활동과 각종 지원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지역 수출을 견인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