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콘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 출격… 점유율 다툼 치열해져

바야흐로 월간용 렌즈 전성시대가 다시 돌아오는 분위기다. 글로벌 콘택트렌즈 기업들이 잇따라 월간용 렌즈를 출시하며 월간용 렌즈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기존 바슈롬의 울트라, 쿠퍼비젼의 바이오피니티에 맞서 지난 6월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이 최초의 월간용렌즈 아큐브 비타(ACUVE VITA)를 출시한데 이어 올 하반기 한국알콘이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Air Optix hydraGlyde)를 출시하며 하반기 렌즈 시장을 한층 더 뜨거운 경쟁으로 몰아세울 분위기다.
먼저 존슨앤드존슨 비젼은 출시 후 8월부터 본격적인 아큐브 비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은 ‘새로운 세상에 눈뜨다’라는 ‘아큐브 비타’의 대표 슬로건을 내세운 브랜드 필름 영상을 공개하고, Mnet, tvN, jtbc 등 주요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을 비롯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주요 타겟층인1020세대에게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프로듀스101 시즌2 출연자 ‘유선호’와의 화보는 이미 아큐브 카카오친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한국알콘은 오는 9월 신제품 월간용렌즈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를 출시한다. 에어옵틱스 아쿠아(Air Optix AQUA)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월간용 시장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에어옵틱스 하이드라글라이드의 소비자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월간용 렌즈라는 동일한 카테고리 안에 경쟁이 되는 만큼 가격차이는 크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기존에 월간용 렌즈 시장에 우위를 잡고 있던 브랜드 역시 확보하고 있던 고객층을 견고히 유지함과 동시에 시장의 파이 확대 추이에 따른 매출 증대를 위해 신규 브랜드 론칭을 주의깊게 지켜보며 대응마련에 집중하는 분위기다.
바슈롬코리아는 하반기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한 ‘울트라(ULTRA)’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달 교체용 실리콘-하이드로겔 재질의 울트라 렌즈는 미국 안경업계 전문지인 VM(Vision Monday) and 20/20에서 개최한 ‘한 해 주목 받은 브랜드’에서 올해의 신제품 렌즈로 선정됐을 정도로 제품력을 인정받은 렌즈다. 바슈롬코리아는 바슈롬 앱에서 울트라 20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2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월간용 렌즈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쿠퍼비젼코리아 ‘바이오피니티(Biofinity)’의 저력도 만만치 않다. 바이오피니티는 우수한 착용감으로 입소문을 타고 시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오며 월간용 렌즈의 충성고객을 상당수 확보한 만큼 기존 고객 지키기와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입소문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여기에 올해부터 모델 한혜진을 내세워 브랜드 마케팅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어 인지도 확산에 따른 공고한 점유를 유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렇듯 원데이 렌즈의 인기에 밀려 한때 주춤했던 월간용 렌즈가 다시금 주력제품으로 떠오르는 가장 큰 이유로 우수한 가성비가 꼽히고 있다.
장기간 경기불황이 이어지며 제품력과 더불어 합리적 가격의 콘택트렌즈를 찾는 소비자 니즈가 강화됨에 따른 것으로, 다수의 경제 전문가들이 몇 년간 경기불황이 이어질 것으로 예측하는 만큼 월간용 렌즈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