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아닌 체험으로 고객 신뢰 확보 및 선글라스 경쟁력 제고

잇단 방송 출연으로 소비자인지도 급증… 비수기에도 주문 이어져

백화점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 잠식되고 있는 안경원의 선글라스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국내 대표 광학 염료 전문기업 봄광학(대표 박준철)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출시 후 안경사들의 입소문을 타며 안경원 필수아이템으로 빠르게 자리잡아나가고 있다.
컬러닥터의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다.
첫 번째는 ‘Sunglass Color Test’로 태양광이 비치는 일상생활의 환경을 구현해 야외 활동시 고객의 눈에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상이 어떤 것인지 찾아주며, 두 번째는 ‘Comfort Color Test’로 실내나 근거리 작업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색상을 찾아 눈의 피로함을 줄여준다.
또한 올해 디지털 업그레이드 된 컬러닥터 2세대는 보다 다양한 성능과 편리함으로 그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각 단계에서 세밀한 설정 구현이 가능하도록 해 응대시 안경사가 고객에게 보다 손쉽게 설명 및 신뢰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국내 주요 안경렌즈 제조사들의 컬러를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해 사용에 있어 편의성은 극대화 했다.
여기에 올해 하반기 컬러닥터가 연이어 방송에 소개돼 소비자 인지도가 급증하며 일반안경원 기준 누적판매량이 500대를 돌파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봄광학 관계자는 “현재 비수기임에도 내년에 변화를 준비하시는 안경사분들의 주문 및 문의가 이어져 매우 감사하게 생각된다. 이런 성원과 지지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더욱 향상된 제품과 서비스로 안경원에 새로운 활로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며 “특히 안경사분들 중 선글라스 진열대 근처에 컬러닥터가 소개된 여러 방송들을 반복적으로 틀어놓으면 고객응대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 말씀이 많은 만큼 안경원에서 이점을 잘 활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봄광학은 컬러닥터의 막대한 가능성을 안경사들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고, 제품 활용 방법의 이해를 돕고자 안경사들에게 동영상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유투브(https:// www. youtube.com)에서 ‘컬러닥터’, ‘ 칼라닥터’, ‘ColorDoctor’로 검색하면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1577-27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