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교육으로 능동적 참여 이끌어

아큐브 교육센터 JJI(Johnson & Johnson Institute)는 2018년 새해를 맞이 하는 1월에  2018년도 졸업생 대상으로 신입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서울 용산 아큐브 교육센터에서 1박2일로 진행되며, 졸업 후 안경사로서 근무를 처음 시작하는 신입 안경사를 위한 내용으로 △실전용 고객 상담스킬△굴절검사의 정확도와 스피드△아큐브의 숨은 기술력△전제품 시험 착용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실제 임상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선배와의 멘토링 시간도 주어진다.
특히 워크샵의 진행은 일방적 커뮤니케이션 형식의 강의가 아닌, 서로 의견도 공유하고 조별활동을 통해 발표도 진행하는 등 활발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지향해 안경사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이론 강의에 이어, 직접 몸으로 익힐 수 있는 실습을 통해 초보안경사로서 필요한 부분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매년 1월 진행되는 아큐브 신입안경사 워크샵은 2018년도에는 9회째를 맞이한다.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 후 첫 취업시 경험하게 되는 실제 임상에서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교육 스케쥴로 구성되어 있으며, JJI는 수강시 이번 워크샵 후에 1년 동안 여러가지 정규과정을 수강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함을써 전문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아큐브 신입안경사 워크샵을 참여한 안경사들은 “모든 참석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조별 활동이 재미있었다”, “앉아서 강의만 듣는 딱딱한 교육이 아니라서 재미있었다”, “구체적인 상담기술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친구들하고 함께 참석했는데, 다른 학교, 다른 지역에서 온 선생님들과도 친해 질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아큐브 제품을 다 시험착용 해 볼 수 있는 점이 좋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호평이 잇따랐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