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공학적 특성 고려한 편안한 착용감 가장 큰 강점

침체된 국내 안경테 시장에 단연 두각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마노모스’ 아이웨어다. ‘마노모스’(MANOMOS)는 mano(스페인어로 ‘손’) + muse of six(6가지 경험·영감)의 합성어다. 편안함, 스타일의 완성, 실용성, 견고함, 특별함, 즐거움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마노모스 제품의 특징은 모던 감성 클래식을 지향한다. 주로 고급아세테이트 소재를 메인으로 금속과의 조화로움이 돋보이는 클래식무드를 주로 선보인다. 
마노모스 아이웨어는 전체적으로 도시적이면서도 부드러운 감성이 돋보이며, 편안한 착용감과 아시아인의 인체공학적인 특성을 고려해 사이즈와 코높이의 디테일을 맞춰 디자인 하고 있다. 
마노모스가 최근 2018 신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기존의 라인에 Brow ·Gentleman·Lady 테마를 추가해 시장에 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핫한 여자 아이돌이자 모델인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착용하고 나와 마노모스 브랜드의 인지도가 급상승 중이다.
현대자동차 어드밴티지 프로그램 TV CF 영상광고 속 모델 아이린이 착용한 안경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면서 마노모스 아이웨어가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로즈골드 컬러와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의 라인이 돋보이는 마노모스 베스트셀러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노모스 관계자는 “아이린이 착용한 제품은 작년 10월말 출시하자마자 한 달만에 완판된 인기 제품으로 ‘아이린 안경’이라는 별칭이 붙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며 “‘아이린’을 검색하면 ‘아이린 안경’이라는 연관검색어가 따라다닐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했다. 하루에도 수십 번의 제품 문의전화가 빗발쳐, 현재 리오더 제작에 들어갔으며 전국의 안경원에서 제품 예약이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