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회 및 올해 성장전략 공유 … 미래 이끌 인재 첫발에 축하와 격려

지난 22일 이노티안경체인(대표 채경영)이 진주에 위치한 이노티 본사 3층 교육센터에서  ‘2018년 2월 경영자회의 및 아이케어컨설턴트 3기 임명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서 먼자, 디캐이, 럭션, 팬텀 및 정우메디컬 외 다수의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상품 수주회가 열렸으며, 다능 애듀교육팀에서 시행된 사업주 4대 법정필수교육과 이노티안경체인 2018년 사업계획발표 및 토의와 안건 그리고 체인점 시상 등이 진행됐다.
특히 경영자 회의 초반 진행된 제3기 ‘아이케어컨설턴트’ 임명식은 이날 행사의 백미였다.
아이케어컨설턴트는 안경사의 전문성과 컨설턴트로서의 매장분석을 통해 기존 엔지니어적인 안경원 운영이 아닌 전략을 통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전문경영관리자로 이노티안경체인 가맹본부가 가맹점들이 불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여러 전략사업 중 하나다.
다양한 과정을 거쳐 엄선된 인재들로 기본적인 CS 컨설팅교육부터 마인드교육, 고객 마중부터 배웅까지 체계적인 응대시스템 교육, 양안시 등 고객 맞춤 검사 기법 그리고 각종 마케팅 기법과 매장 분석을 통한 수익창출 개발 등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해 이노티안경체인의 혁신을 주도하게 된다. 또한 주기적으로 자신들의 분석을 체인본부와 공유해 향후 이노티안경체인이 현장에 맞는 상품, 프로모션, 시스템을 개발하는 발판을 제공하게 된다.
제3기 아이케어컨설턴트들은 임명식 통해 안전문가는 물론 경영전략가로서의 성장을 다짐했으며, 각종 퍼포먼스를 통해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후 경영자전략회의에서는 2018년도 결산보고와 새해 사업계획 및 공지사항, 행사계획, 물류계획 등의 계획과 방법에 대해 가맹본부와 체인점간의 논의 및 토의 시간을 가짐으로서 지난해를 되돌아보는 소회의 시간과 함께 2018년을 더욱 발전하는 해로 만들 것을 약속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제상황에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과감히 움직이려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지만, 개인적으로 서로 격이 없이 어울리는 모습이 좋았다”며 “올해 가족애와 단합을 통해 이노티안경체인이 비상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