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고 정확한 컨설팅으로 고객중심의 혁신을 말하다

 

안전문가로서 고객신뢰 확보 … 안경원 인테리어 효과도

안경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춘 아이템이 필요하다. 영화에서나 나오던 터치식 스마트 테이블이 안경원에 입성했다. 바로 안경원의 새로운 고객응대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나선 광학 장비의 IDESK가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 IDESK SIZE
   가로   121.2cm
   세로   61cm
   높이   75cm

1. 단순하고 간결하게 접근하다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스마트 테이블 시스템을 적용해 안경사와 소비자의 직관적 이해도를 높였다.


자가정보 습득 기술 적용
소비자 스스로 본인에게 필요한 렌즈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렌즈의 특성, 기술력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퍽을 활용한 손쉬운 핸들링
스마트 퍽을 디스플레이에 부착해 손쉽게 화면 전환이 가능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매뉴얼화 할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다.


2. 예비 검사에 전문성을 더하다
측정자의 스킬에 따라 편차가 발생되는 예비검사 항목을 아이엑스 디바이스를 활용해 객관적 검사 값을 도출하여 검사함으로써 더욱 깊은 신뢰감과 만족감을 선사한다.

3. 자연스럽고 클래식하다
화이트 톤에 골드 마감 처리로 안경원 어느 곳에 배치해도 잘 어울리도록 디자인됐다.


IDESK 사용후기

부산 아이뷰 안경 망미점 이팔용 원장

“터치 스크린 상담, 고객 이해도 매우 높아 대만족”

“모든 사업의 시작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산 아이뷰 안경 망미점 이팔용 원장은 고객과 끊임없는 대화가 안경원 경영의 기본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그 동안 안경원을 내방한 고객에게 문진과 안성 맞춤한 제품을 추천할 때 2% 부족한 무언가를 느꼈다고 한다. 그래서 보조장비를 이용해 더 많은 콘텐츠를 고객에게 재미있게 전달하는 방법을 찾다가 아이데스크를 만나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아이플린트에서 안경원이 요청한 내용에 즉각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불편함을 전혀 못 느끼고, 익숙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처럼 이용해 편리하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 원장은 현재 아이데스크를 통해 누진렌즈, 기능성 렌즈 및 동영상 광고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다. 또 다양하게 변색렌즈 기능 설명이 쉽게 설계 되어있어 고객들의 이해도가 높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추천했다.
아이데스크 사용이 안경원 매출에 영향이 있을까. 이 원장은 “어떤 장비든 직원들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숙달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아직 초창기라 좀 더 익숙해진다면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클레임 등을 예방할 수 있어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는 “대화면의 터치스크린으로 상담을 진행하니 1차적으로 고객들이 신기해하고, 집중도가 향상된 점을 높이 샀다. 여기에 제품 이미지가 확대되고 축소되고, 사라지는게 손 터치 하나로 조작이 용이해 설명하는 시간이 단축되고 소비자의 이해도 역시 높아졌다”고 추켜세우며 “스마트퍽을 활용해 메뉴를 활성화하는 부분에서 소비자들께서 재밌어 하셔서 뿌듯하다.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와 아이뷰 안경원만의 강점을 아이데스크에 수록해 소비자들에게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