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 임상 성공케이스로 전문성 UP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과 원데이의 장점이 결합된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의 이론적 장점을 알고 있음에도 고객들에게 설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고객 대응에 활용가능한 실용적인 임상 노하우를 준비했습니다. 임상노하우 사례를 통해 전문성을 한 단계 높여보세요.



Q 고객을 대하는 특별한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기본에 충실해요. 고객에게 ‘당신이 왜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를 착용해야하며, 실리콘 하이드로겔 중에서도 왜 원데이 렌즈를 착용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 드려요. 안경사의 역할은 고객이 편안한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착용주기를 지킬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부터 렌즈 세척법, 눈관리 까지 전 범위를 아울러 고객을 관리하죠. 안경사의 기본적인 역할을 충실히 하는 편이에요.
또 좋은 렌즈가 출시되면 제품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줄 뿐만 아니라, 착용시 눈 건강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도 설명해주죠. 그런 면에서 쿠퍼비전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는 장점이 많아 고객에게 처방할 때 어려움이 없어요.

Q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를 고객에게 권장한다고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장기적으로 볼 때 고객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렌즈를 권장해야 한다고 믿기 때문이에요.

Q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를 처방하는 팁을 전해줄 수 있나요?
실리콘 하이드로겔의 장점은 많습니다. 높은 산소투과율, 수분함유랑, 그리고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하지만 고객에게 “산소투과율이 높은 제품이에요”라고 이야기하면 고객은 대부분 “그래서요?”라고 반응해요. 전문가 입장에서는 산소투과율이 3배 높다고 하면 수치만으로도 굉장한 차이를 느끼지만 소비자는 이해하기 힘들 수 있어요. 그래서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문진을 해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강점 설명 TIP

이론적인 장점을 실무에서 표현하는 것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임상적으로 작은 차이가 있다면, 안경사는 그 작은 차이를 구분해 고객에게 설명해야 하는 직업입니다. 이론과 실무를 접목한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의 장점을 소개하는 팁을 전합니다.

- 통계적으로 인구의 75%는 낮잠을 잔다
-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의 장점은 각막부종을 줄여준다는 점이다
->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착용시 “낮잠을 자고 일어 났을 때 각막부종이 회복되는 속도가 빠르다”


Q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 렌즈를 추천하는 고객 유형은 어떻게 되나요?
주로 장시간 동안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고객에게 추천해요. 고객의 눈 건강을 고려해 높은 산소투과율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원데이를 추천하죠.

Q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의 임상성공 케이스가 궁금해요.

임상사례1 : 20대 중반 여성/ 기존 연속착용렌즈 왼쪽만 착용/ 책을 많이 봄/ 착용감 떨어지며 특별하게 편하지 않음
-> 실리콘 하이드로겔 근시용

이종부등시를 겪고 있는 고객으로 사물에 자주 부딪혀 불편함을 호소했어요. 이 경우 6개월 마다 점진적인 도수 조정으로 재방문을 유도했고 성공적으로 피팅이 가능했어요. 안경원 주변의 고객이 아니었고 멀리서 안경원까지 찾아오신 고객이었기에 꾸준한 신뢰 형성으로 안경원을 방문하도록 유도했어요. 눈에 문제가 생기면 의논할 수 있는 안경사가 있다는 믿음을 드렸죠. 단순히 콘택트렌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눈을 관리해 주는 전문가로 인식할 수 있게 했어요.

임상사례2 : 50세 남성/ 기존 -12.00 착용/ 착용기간, 시간이 길고 근거리 불편
-> 실리콘 하이드로겔 근시용

노안을 겪고 있는 고객으로 기존에 12디옵터를 착용하시던 분이 처음 내방시 멀티포컬을 구매하러 오셨어요. 그러나 검안 결과 쿠퍼비전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근시용을 권해드리면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고 편안한 착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했어요. 쿠퍼비전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근시용 렌즈를 조정해서 처방했고 착용 후 근거리 불편함을 해결해 드렸죠. 눈의 뻑뻑함이 현저하게 줄어 높은 만족감을 느끼셨어요. 다음으로 착용 후 불편함이 생기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도 알려드렸어요. 물론 고객이 찾아왔을 때 도수를 낮추고 멀티포컬을 팔면 그만이었죠. 그러나 고객의 불편함을 덜어드리는 것이 가장 우선이라고 생각했어요.

임상사례3 : 25세 여성/ 동공크기가 크다/ 초점심도 떨어짐
-> 실리콘 하이드로겔 근시용과 난시용 착용

기존에 일반 근시교정 연속착용 구면렌즈를 착용하셨던 25세 여성고객이 내원하셨어요. 이 고객은 동공이 특히나 큰 고객이셨어요. 동공이 작으면 잘못된 처방 도수를 써도 눈에서 인식하지 못하지만 이 경우는 동공이 일반인보다 커서 작은 차이도 눈에서 민감하게 받아들였어요. 고객에게 실리콘 하이드로겔 근시용과 난시용을 권해드렸어요. 기존에 토릭을 착용했을 때 불편했다는 경험에 꺼려하셨지만 쿠퍼비전의 실리콘 하이드로겔의 경우 근시와 난시의 착용감이 유사하다고 말씀드렸고 이 후 만족스러운 선명도와 균일한 착용감으로 만족도가 높았죠.

안경사와 공유하고 싶은 한마디!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안경사로서 전문성을 높이는 비법을 물어요. 전문가가 되는 빠른 지름길은 없어요. 시간을 정해두고 공부를 하는 것 뿐이죠. 한 달에 한 제품만 집중해 공부해도 시간이 모자라요. 


쿠퍼비전 스마트 App-토리 엑스퍼트&옵티 엑스퍼트 Q&A

쿠퍼비전이 안경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선보이는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토리 엑스퍼트&옵티 엑스퍼트는 고객 문진 시 활용도가 매우 높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옵티 엑스퍼트는 충혈도 자가체크로 실리콘 하이드로겔을 쉽게 처방할 수 있도록 도우며, 토리 엑스퍼트는 난시 축 회전여부를 확인하여 안경사의 전문성을 높여줍니다.

Q 쿠퍼비전 스마트 App의 주요 기능과 해당 기능의 활용법이 궁금해요.
특별한 장치 없어도 App을 다운로드 받아 고객과 쉽게 문진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토리 엑스퍼트를 통해 난시축이 돌아간 정도를 비교적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난시 처방시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옵티 엑스퍼트를 통해서는 본인의 충혈도를 자가진단을 할 수 있어요. 문진할 때 매우 유용하고 고객의 상태를 이해시키는데 도움이 되죠.

Q 고객 방문시 어떠한 순서로 쿠퍼비전 스마트 App를 활용하는지 알려주세요.
옵티 엑스퍼트의 경우 먼저 고객이 방문하면, 문진을 통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확인해요. 그리고 눈이 건조하거나 충혈된 고객, 또는 하이드로겔 렌즈를 착용하는 고객들에게 옵티 엑스퍼트를 주로 사용하죠. App을 오픈해 충혈도 셀프체크 할 것을 추천한 후, 고객에게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의 필요성을 설명해요.
토리 엑스퍼트는 난시가 있는 고객과 문진시에 활용할 수 있어요. 우선 토릭렌즈를 착용한 후, 10분 간의 안정화 시간을 갖고 토리 엑스퍼트 App을 통해 축마크의 회전량을 확인해요. 

Q 안경원 매출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쿠퍼비전의 스마트 APP을 잘 할용할 수 있는 팁이 있을까요?
쿠퍼비전의 스마트 App은 고객 문진시 활용도가 매우 높아요. 안경사로서 전문성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되지요.
고객이 직접 충혈도를 체크할 수 있는 옵티 엑스퍼트와 토릭렌즈 처방시 어려웠던 고객의 난시축 회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문적으로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