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안경 등촌점 육혜정 안경사 인터뷰

누진다초점렌즈 착용 여성들 타겟 샘플링이 성공 처방 팁

한국알콘이 데일리스토탈원(워터렌즈) 멀티포컬이 국내에 안착했다. 워터렌즈의 최대 강점인 압도적인 촉촉한 착용감과 함께 원·근거리 모두에서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는 워터렌즈 멀티포컬. 스마트안경 등촌점 육혜정 안경사를 만나 워터렌즈 멀티포컬에 대한 고객의 반응과 성공적인 피팅을 위한 노하우를 들어봤다.


-‘워터렌즈 멀티포컬’이 출시됐다. 고객들의 전반적인 반응이 궁금하다. 앞으로의 기대감도 전해달라.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다. 기존에 모노처방을 받으셨던 고객을 대상을 워터렌즈 멀티포컬을 추천했을 때 원거리, 근거리 모두에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이전에 40여명을 대상으로 시험착용한 결과 100%에 가까운 분들이 만족하셨다.”

-착용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어떤 것인가?
“워터렌즈는 압도적인 착용감으로 정평이 나있다. 워터렌즈 멀티포컬에서도 이 같은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어 착용감 부분에서는 99% 만족하셨다고 말씀 드릴 수 있다. 특히나 멀티포컬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20대 젊은 시절부터 꾸준히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셨던 분들이 많아 착용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기존 원데이 워터렌즈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멀티포컬도 입소문을 타면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보고 있다.”

- 멀티포컬을 아직은 고객에게 낯선 제품군이다. 첫 착용 고객을 설득하는 설득하는 노하우가 있는가?
“멀티포컬 착용 고객은 적게는 30대 초반부터 60대까지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물론 40대 중후반 고객이 가장 많기는 하다. 먼저 노안이라고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말하는 것보다는 ‘검안결과 조절 부족이 있으시네요. 혹시 근업하기 불편하지는 않으신가요?’라고 자연스럽게 접근하다. 안경을 착용하고 오시는 고객에게는 ‘가까이 보실 때 안경을 벗고 보시지 않으세요?’라고 물으며 자연스럽게 멀티포컬에 대한 설명을 드린다. 그리고 시험착용을 권해드리면 반응이 좋아 직접 구매하러 오시는 경우가 많다. 특히 멀티포컬은 실제로 착용해 보지 않으면 느낌을 상상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샘플링 효과가 크다.”

- 멀티포컬렌즈 검안·피팅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워터렌즈 피팅가이드가 있다. 피팅가이드를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렌즈에 가장 맞는 가이드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기존 검사값에 +0.25 적용 했을 때 가장 잘 맞는 것 같다. 다만 2.00디옵터 아래까지는 구지 +0.25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많은 피팅 경험으로 나만의 노하우를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 전문안경사로서 ‘워터렌즈 멀티포컬’을 성공적으로 처방하는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먼저 고객에게 기대치를 너무 높게 가지게 하면 안된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다. 멀티포컬이라는 용어 자체를 낯설어하는 소비자가 다수다. 때문에 컴퓨터 근업 등을 잘 할 수 있다던지...고객이 납득할 수 있게끔 설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앞서 잠깐 언급한 것과 같이 렌즈는 착용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샘플링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다. 특히 누진다초점렌즈를 착용하는 여성분들에게 샘플링을 권해드리는 것이 효과가 가장 좋다. 여성의 경우 모임 등 안경을 벗고자 하는 욕구가 강해 누진다초점렌즈 착용 여성, 직장생활하시는 어머니들의 만족감이 매우 높다.”

- 전문안경사로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해 달라.
“많은 사람을 상대로 검안, 피팅 등 임상사례를 늘려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사람마다 안구상태, 눈물양 등 눈 상태가 다른 만큼 자신있게 임상에 부딪혀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계속 공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