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릭·멀티포컬 기능성 렌즈 출시 잇따라…컬러렌즈 제품 다양화

2018 하반기 콘택트렌즈 시장은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며 한층 뜨겁게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올 상반기에는 상반기 아큐브 디파인, 클라렌 아이리스M 등 컬러렌즈가 출시 됐지만, 출시 제품의 가짓수는 예년보다 조금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콘택트렌즈 기업들이 올 하반기 눈에 띄는 신제품 출시를 대거 앞두고 있어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하반기를 뜨겁게 달굴 콘택트렌즈 신제품 라인업을 미리 엿본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하반기 토릭시장을 정조준해 아큐브 비타 토릭을 전격 출시한다. 아큐브 비타가 가성비 갑 월간용 렌즈로 1020세대에게 호평을 받은데 이어, 올해 출시하는 비타 토릭은 아큐브의 토릭렌즈 라인업을 한층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은 아큐브 비타 토릭 출시와 함께 안경원 방문교육, 본사 집체 교육 프로그램 등도 한층 체계화하고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토릭시장 확대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바슈롬코리아에서는 대표 프리미엄 콘택트렌즈 바이오트루 토릭 출시로 맞불작전에 돌입한다. 바이오트루는 촉촉한 착용감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만큼 토릭 출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바슈롬의 바이오트루 시리즈는 생물학적 영감(Bio-inspiration)을 바탕으로 개발된 내 눈과 가장 유사한 제품으로 토릭제품 이전에 출시한 원데이, 멀티포컬, 관리용액 등 바이오트루 시리즈는 모두 인체의 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된 제품으로써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바슈롬코리아는 하반기 바이오트루 토릭 출시를 앞두고 바슈롬의 뷰티렌즈 레이셀 2종을 추가로 출시해 보다 다채로운 라인업을 구성했다. 신제품 ‘멜로우 브라운’과 ‘미스틱 그레이’ 컬러는 기존 컬러 보다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퍼지는 패턴 처리와 부드러운 컬러의 블랜딩 처리로 풍부한 컬러감을 연출하여 더욱 자연스러우면서도 돋보이는 눈빛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뷰티렌즈의 강자 인터로조는 하반기 컬러렌즈 라인업을 강화시킬 전망이다. 인터로조 4월 지난해 말 출시된 IRIS M 시리즈에 라인업 3개를 추가 출시한바 있다. 인터로조의 한달용 컬러렌즈 IRIS M 시리즈는 루시(브라운, 그레이), 조이(그린, 퍼플), 클로이(브라운, 그레이), 그레이스(브라운, 그레이), 셀레나(퍼플), 엠마(브라운) 6품목 10가지 색상으로 43% 함수율로 착용감이 좋고, 색상도 품목별도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4월 추가 라인업을 구성한 엠마(그레이), 클레어(브라운, 그레이) 2품목 3가지 색상으로 기존 제품들에 비해 13.5mm의 큰 그래픽 디자인을 채택했고, 3가지 톤의 색상이 눈동자를 화려하게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의 다양성을 확보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6월 또다른 컬러 라인업을 구축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알콘은 데일리스토탈원 멀티포컬을 상반기 선보였다. 데일리스토탈원 원데이의 폭발적인 호평세례가 데일리스토탈원 멀티포컬까지 이어질지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알콘의 데일리스토탈원은 100여명의 연구자가 10년 동안 연구해 만든 결실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소투과율과 함수율이 높으면서, 렌즈 속 재질과 렌즈 밖의 재질이 다른 복합재질로 만들어진 렌즈로 압도적인 첫 착용감으로 단기간에 많은 단골층을 빠르게 확보한 제품이다. 여기에 하반기 뷰티렌즈 출시도 앞두고 있어 한국알콘은 단단한 라인업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보다는 기존 제품에 마케팅의 역량을 집중시키고자 하는 기업들도 많다.
쿠퍼비전은 신제품 출시보다는 기존의 제품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일명 ‘산소렌즈’로 불리는 클래리티 원데이 제품을 모델 아이린을 내세워 마케팅에 더욱 불을 붙이겠다는 전략이다. 쿠퍼비전은 ‘아이린’을 모델로 발탁 후 안경사, 소비자의 호응도가 높아 상반기 마케팅이 성공적이라는 평이 잇따르고 있어 하반기 행보도 주목되고 있다. 쿠퍼비전은 하반기 모델 아이린의 팬사인회 등 소비자와 안경사의 주목도를 높이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뉴바이오는 컬러 렌즈의 오랫동안 명성을 이어온 만큼 다양한 컬러 라인업을 준비해 고객맞이에 나선다. 뉴바이오는 3월 출시한 신제품 ‘Artric Silicone’ 근시 2일용 렌즈와 ‘INA’ 미용렌즈 한달용에 마케팅에 집중한다. 특히 실리콘렌즈인 Artric Silicone 2일용은 후속으로 미용렌즈를 출시할 예정으로 하반기 출시가 기대되고 있다.

 

 

 


드림콘은 기존 뷰티렌즈 라인업 홍보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드림콘의 ‘아리아’는 드림콘을 대표하는 뷰티렌즈 브랜드로,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높은 기술력이 더해져 한번 찾은 고객들의 충성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중 하나다. 한달용 실리콘하이드로겔 컬러렌즈로 코튼브라운, 코튼그레이, 비치브라운, 비치그레이를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한 아리아는 강렬하지만 자연스러운 패턴으로 올해도 꾸준한 사랑을 이어갈 전망이다.


지오메디칼 역시 소재 경쟁력을 강점으로 기존 제품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오메디칼의 콘택트렌즈 소재인 PC는 인공심장이나 혈관수술에 사용되는 생체친화물질인 소재로 PC 성분의 표면 수분증발 억제 기능이 탄탄한 수분층을 형성해 장시간 착용해도 하루 종일 촉촉함을 유지하고, 단백질 흡착과 박테리아 생성도 억제하는 특징을 갖췄다. PC성분이 함유된 대표적인 제품인 하루착용주기의 컬러 콘택트렌즈 1-day 아이니크(eyeniq)는 친수성이 탁월하여 산소 투과율이 높고, 눈의 피로감이 적으며 기존 HEMA 제품에 비해 착용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1020 타겟층들에게 호평받으며, 탄탄한 소비층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