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안결과 자유자재로… 고객과 소통의 품격이 높아진다

검안 정확성 높이는 자각적 VA Test, 따뜻한 감성 Curved Design

Huvitz Auto Ref / Keratometer HRK-9000

다른 검안 영역과 융복합을 시작한다


주요 기능

자각적 VA Test
객관적 굴절력 측정과 자각적 굴절력 측정을 비교 측정하면 데이터는 그만큼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다. 자각적 VA Test(Visual Acuity Test)는 피검사자 개개인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두 반응에 의해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근거리 시력교정 후 누진 렌즈의 필요성을 판단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특히 자동 렌즈미터와 연결될 경우 현재 착용하고 있던 안경과 피검사자의 최상의 교정시력을 상호 비교함으로써 새로운 안경을 제안할 수 있다. 자각적 VA Test는 객관적 시력검사의 한계를 극복하며 최상의 교정시력(Best Corrected Visual Acuity)을 찾아낸다. 

감도 대비 및 눈부심 Test
Low Contrast Sensitivity Test는 물론 야간 눈부심 및 Halo 현상을 재현한 Glare Test기능을 추가해 정확한 야간시력 측정이 가능하며, 수술(굴절 및 백내장)후 주 야간시력 변화의 관찰에도 아주 용이하다.

TFBUT 측정 및 Meibography 기능
TFBUT(Tears Film Break-Up Time) 측정이 가능하며, 눈물막 상태 및 안구 건조(Dry-Eye)진단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피검사자의 시력을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마이봄샘의 변성을 관찰할 수 있는 필요 광원은 물론 Image Enhancement 기능을 채택했다.

Wavefront Technology
휴비츠의 웨이브프론트 분석 알고리즘은 일반적인 검안영역을 넘어 획기적으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각막 굴절력과 굴절률을 측정해 낸다. 빛의 파면을 더욱 세세하게 분석하여 굴절수술 전후의 상태 관찰, 맞춤형 렌즈 처방에 꼭 필요한 고위수차(Higherorder Aberrations)까지 정밀하게 분석한다.

독자 개발의 Micro Array
휴비츠가 독자 개발한 Micro Lens Array는 백여개의 작은 렌즈로 형성되어 있어 수많은 Data Spot을 제공하므로 보다 정밀하게 굴절 이상을 진단한다.

측정 Data 정확도 향상
측정 영역의 합리적 Zone Diameter 설정으로 KER Data의 정확성을 더욱 향상시키며, Fogging Chart 광량과 Fogging-Lens 위치를 정량화시켜 조절력 개입을 최소화해 REFData의 정확성을 높인다.

Color View Mode
Full Color CCD 카메라와 White LED 조명으로 컬러 디스플레이가 가능하고, 안구의 상태 관찰 및 콘택트렌즈의 피팅과 처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각막 주변부 측정 모드
각막 중심으로부터 상/하/좌/우 각각 90。방향으로 각막 주변부(Peripheral)곡률을 연속 측정하여 각 지점의 곡률값과 이심률을 알 수 있으므로 정확한 콘택트렌즈 처방이 가능하다.

IOL 모드
인공수정체 도수 또는 백내장 시력교정을 위한 별도 측정 방식을 지원한다.

홍채, 동공 직경 측정
이미지 캡처 기능으로 홍채와 동공의 직경을 14mm까지 측정할 수 있으며, 동공 직경이 최소 2mm인 경우까지 측정이 가능하여 검안의 편리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콘택트렌즈 피팅 Assistance Guide
Flourecene 용액 및 코발트 블루 필터를 사용한 이미지 프로세싱으로 피팅 상태를 자동 판단해준다.

콘택트렌즈 처방을 위한 편리성
관찰 중인 이미지의 캡처 및 콘트라스트 조절이 가능하며 측정된 KER 값으로부터 콘택트렌즈를 처방할 때 주로 활용되는 On-K 피팅 방법에 의한 렌즈의 Base Curve 값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보여준다. (RGP 렌즈에 한함)

Auto Tracking 가이드
3차원 구동 매커니즘으로 동공 측정 포인트을 자동 추적하고 측정 포인트가 자동 추적 범위 밖에 위치할 경우 조이스틱이나 턱받침이 움직여야 할 방향을 연속적 애니메이션을 통해 가이드해준다.


체크 포인트

- 자동 추적 & 자동 측정/ 측정 정확도 향상
- 자각적 VA test/ 콘택트 렌즈 피팅 assistance guide -> 두 기능을 통해 편리성 제공
- TFBUT & Meibography 기능을 통한 건성안 판단 -> 프리미엄 소프트 렌즈 판매 가능
- 수정체 혼탁 측정 기능 (IOL 모드) -> 수정체 혼탁 정도(백내장) 판단을 통해 안과 진료 권유 -> 신뢰감 형성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