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케이스 기반 실전감각 익히는 커리큘럼으로 각광

존슨앤드존슨 비젼 교육 센터 JJI(Jhonson&Jhonson Institute, 원장 김재민)가 지난달 21일 아큐브 교육센터에서 양안시 과정 실전편을 교육을 진행했다.
양안시에 대한 안경사 선생님들이 관심이 높은 만큼 많은 안경사가 양안시 과정에 신청했으며, 적극적인 교육참여로 양안시에 대한 관심을 대변했다.
양안시 과정 실전편은 지난 개념완성편의 심화과정으로 폭주 근점검사, 조절력검사, 조절 용이성 검사, 커버테스트 등 검사 방법과 함께 von Graefe , Maddox Rod 등 실제 사위량을 측정하는 검사법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이런 검사를 통한 결과값으로 그룹화 하여 양안시 이상을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 해결방안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이론 수업 후에는 검사기기를 통한 실습시간을 가지며, 실제로 손에 익힐 수 있어 안경원에 빠르게 적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왔다.
강연에 참여한 안경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이론과 실습 뿐 아니라 실제 임상케이스를 통해 직접 양안시 이상을 진단하고 해결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었다.”고 전했다.
강의를 진행한 존슨앤드존슨 비젼 변현영 매니저는 서울과학기술 대학교 안경광학과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 겸임 교수 및 김천대학교에서 외래교수로 활동한 바 있다. JJI 아큐브 교육센터에서 양안시 과정과 콘택트렌즈 과정을 전담하고 있다.
한편, JJI 정규과정 중 양안시 과정의 경우 개념완성, 실전, 2가지 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양안시 과정을 완전히 마스터 하고 싶은 안경사는 아큐브 안경사포털사이트를 통해 스케쥴 확인 및 접수가 가능하다.

Secret TIP!
“사위검사를 했는데 하는 방법마다 결과값이 다르다면? 피검자의 완전교정 여부를 확인하세요!”

 ■ 변현영 교육담당
·존슨앤드존슨 비젼 학술지원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 박사과정 수료
·前 국제대학교 안경광학과 겸임교수
·前 김천대학교 안경광학과 외래강사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