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더스 HQ와 협력 등 마케팅 강점 … 7월17일 사업설명회 진행

다양한 스타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싸이더스 HQ의 관계사로서 지난해 법인을 설립하고, 그간 안경사업 진출을 철저히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진 안경프랜차이즈 기업 ㈜아이엠스타(대표 유일평)가 사업설명회 일정을 확정, 발표해 안경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엠스타는 오는 7월17일 오전 11시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 프리미어룸(5F)에서 개최되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안경사들에게 기존과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자사가 가진 독자적인 경쟁력을 소개하게 된다.
‘dusol eye’라는 브랜드로 마트, 백화점, 쇼핑몰 등에 ‘in-shop’ 형태의 가맹점을 두고 있는 ㈜아이엠스타의 가장 큰 장점은 모회사의 탄탄한 마케팅력을 브랜드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안경업계에서도 스타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가맹본부 측은 오는 10월부터 방송되는 TV 프로그램을 필두로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방안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안경브랜드 단독이 아니라 최근 급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매장들과 동시 입점을 추구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하나의 공간에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안경원과 집객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뷰티숍, 키즈카페 등을 위치시켜 통합적인 뷰티공간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소비자 혜택을 극대화 한다는 것이다. 특히 이런 통합솔루션 방식의 사업모델은 입점을 결정하는 마트 및 백화점 관계자들이 크게 선호해 향후 매장 부지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감성적인 코드로 고급스런 하우스 브랜드 전문매장을 추구하는 안경전문기업 ENB Corporation(대표 김석현)의 ‘바라보다’와 MOU를 통해 안경제품 제조 및 유통부문에 있어서의 경쟁력도 크게 향상시킨다는 복안이다.
㈜아이엠스타 전경호 슈퍼바이저는 “7월17일 사업 설명회에서 마케팅 및 홍보부분에 차별화된 강점을 지닌 ㈜아이엠스타와 제조 및 유통부분에 전문성을 지닌 ENB Corporation의 장점을 융합시킨 사업모델을 공개하게 된다. in-shop 안경원 오픈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물론 이미 매장을 운영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안경사분들이 오셔서 필요한 정보를 얻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며 “그간 불황의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토탈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많은 준비를 해온 노하우가 모두 공개되는 자리인 만큼 행사장에서 보다 많은 안경사분들을 만나뵐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