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향상된 양면복합설계, 피로감소용 기능성 렌즈

 

1인 멀티 안경 시대에서 가장 주목하게 되는 제품은 실내용 누진 렌즈와 피로 감소용 누진 렌즈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피로 감소용 렌즈는 쾌적한 시야 확보와 함께 실내 활동에서 눈의 피로는 물론, 목 뒤 통증 등을 개선시킬 수 있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노안이 시작되는 사람이거나 이미 누진 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원거리와 근거리 시야의 이동에 대한 적지 않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고, 이에 발맞춰 각 안경렌즈 제조사에서도 그 불편함을 해소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앞다퉈 개발 및 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누진 렌즈를 처음 착용하는 사람이나 기존에 누진 렌즈를 착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단초점 렌즈와 같은 편안함과 쾌적한 시야를 제공할 수 있다면 안경사의 위상은 물론 전체 안경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닥터소모의 피로 감소용 기능성 렌즈 릴리뷰 듀오는 고객은 물론, 안경사들에게도 좋은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닥터소모 릴리뷰 듀오는 기본적으로 ‘Crystalline Relaxed Design(CRD)’를 채택해 수정체 조절 여력을 보장하고, 원용부는 개인 맞춤형 단초점으로 디자인 되며, 근용부는 수정체의 조절을 이완시키는 디자인으로 노안이 아닌 사람에게도 눈의 긴장과 피로도를 감소시킵니다.
특히 닥터소모 릴리뷰 듀오만의 ‘양면 복합 디자인(IDSV)’은 피로 감소용 렌즈 최초의 양면 디자인이며, 이로 인해 광학적으로 더욱 완벽하고 단초점에 가까운 부드러운 디자인 구현합니다.
이밖에도 작업거리에 따른 다양한 가입도 주문이 가능(+0.50D ~ +1.50D)하고, 누진대는 10, 12, 14mm까지 3가지 타입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원용부는 개인 맞춤형 디자인으로 원거리와 근거리 시야에서 쾌적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시습관을 파악하여 처방하게 된다면 최고의 렌즈로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최종 처방후기

처방에서 알 수 있듯이 약도의 원시 고객으로 무난하게 누진을 착용할 수 있는 도수입니다만, 근거리에서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누진렌즈를 시도하였으나, 울렁임과 시야가 좁아져 초기 노안으로서의 누진 착용에서 매우 드물게 실패한 사례입니다.
또한 누진에 대한 기대감이 낮으나, 업무를 볼 때 근거리에서 너무나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최근에는 두통까지 느껴져 안경원에 어쩔 수 없이 방문하셨던 고객입니다.
내원 후 검안을 한 바, 원용 교정시력이 1.5로 매우 우수한 고객이셨지만, 누진에 대한 걱정과 근거리 작업에서의 피로감이 서로 충돌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고객님에게는 근거리 시야 확보에 초점을 맞춰 닥터 소모에서 국내 최초로 출시된 양면 디자인의 조절력 완화 기능성 렌즈인 ‘릴리뷰 듀오’를 처방했습니다.
릴리뷰 듀오가 가진 광학적 성능에 대한 탁월함과 양면 디자인, 그리고 원용과 근용에 서로 다른 베이스 커브를 통해 구면 수차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으며, 또한 측방시에서도 탁월한 시야감과 민감한 고객에게 자신 있게 제공할 수 있는 개인 맞춤 디자인 등이 고객님께 믿음을 줄 수 있을 것이라 확신이 들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내 생산 제품이지만 수입품과 비교해도 광학적 성능은 더욱 탁월하여 고객에게 가성비 최고의 제품을 권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착용해 보신 후 보인 반응이 아직까지 기억에 남습니다.
 “오~~ 이게 정말 누진인가요? 제가 쓰던 렌즈 같네요~~! 최고입니다 !!”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