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테이블 기반으로 필수장비화 … AR 및 포롭터와 자동 연동

최근 안경원에 근무하는 안경사 수를 살펴보면 2~3인 매장이 가장 많은 가운데, 1인 매장의 비율도 빠르게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상황에 발맞춰 올해 ‘아이데스크’로 고객응대에 새로운 해법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는 ㈜아이플린트(대표 안광석)가 중소형 안경원에 맞춤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검안실의 필수 장비를 활용한 유니데스크(UniDESK)를 출시해 화제다.
일반적으로 중소형 안경원들은 대형 매장과 달리 고객 한 명, 한 명이 더 소중하기에 고객에게 투자하는 시간이 평균적으로 길다.
고객과 소통하며, 신뢰감 형성을 위해 시간을 가장 많이 보내는 공간인 검안실이 보다 더 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유니데스크(UniDESK)는 안경원에서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검안기기의 테이블(유닛테이블)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Full HD 사양의 스크린을 유닛테이블에 장착한 장비로 기존 아이데스크에서 진행하던 콘텐츠를 검안실에서도 유니데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통상적인 안경원의 고객응대 프로세스인 문진-예비검사-굴절검사-판매에서 검안실에서 진행되는 예비검사와 굴절검사에 관련한 콘텐츠도 추가해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현재 1차적으로 한국식 검사법에 따른 예비검사 항목들을 유니데스크를 통해 검사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굴절검사에 대한 종류별 소개 및 양안시 검사도 가능토록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안경사가 검사를 매끄럽게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기에 눈 관련 기기의 모든 연동을 추구하는 아이플린트의 ‘EYEOT CONNECT’ 기술력으로 톱콘(TOPCON)과 OEM을 통해 제작된 포텍 장비와 연동이 진행되어 포롭터 및 검안기에서 검사한 데이터를 유니데스크로 빠르게 불러와 해당 데이터를 저장 관리하여 고객 데이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해당 검안세트는 ‘톱콘 아이오티 세트’, ‘아이오티 세트’ 총 두 가지 세트로 분류해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플린트 관계자는 “간단한 예비검사 항목들을 유니데스크에서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입체시 검사, 조절 용이성 검사 등을 유니데스크에서 진행하면 검사 결과에 따라 조절 및 폭주 이상 유무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이해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업세일링을 유도할 수 있다”며 “여기에 포롭터와 검안기 연동으로 보다 전문적인 연출과 손쉬운 핸들링이 가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유니데스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31-8084-37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