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더 주목받는 기능 선글라스시장 탈환

백화점 및 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 잠식되고 있는 안경원의 선글라스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자 봄광학(대표 박준철)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최근 여름 시즌을 맞아 안경원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제품이다.
컬러닥터의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는 ‘Sunglass Color Test’로 태양광이 비치는 일상생활의 환경을 구현해 야외 활동시 고객의 눈에 가장 편안함을 주는 색상이 어떤 것인지 찾아주며, 두 번째는 ‘Comfort Color Test’로 실내나 근거리 작업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색상을 찾아 눈의 피로함을 줄여준다.
디지털 업그레이드로 보다 다양한 성능과 편리함으로 그 경쟁력을 더욱 높였으며, 국내 주요 안경렌즈 제조사들의 컬러를 메모리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해 사용에 있어 편의성은 극대화 했다.
또한 고객응대 각 단계에서 세밀한 설정 구현이 가능해 소비자의 공감 확보인 설득에 용이하고, 가격이 합리적이라 구매에 부담이 없는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선글라스를 주제로 한 다수의 방송에서 소개된 만큼 선글라스 진열대 근처에 컬러닥터가 소개된 여러 방송들을 반복적으로 틀어놓으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는 평가다.
봄광학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소비자가 선글라스의 색상을 선택할 때 뚜렷한 기준이 없어 자신의 눈에 적합한 색상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쓰는 경우가 많았다”며 “컬러닥터를 활용하면 그동안 패션에 치우쳐 전문성을 드러내지 못했던 안경사가 소비자의 눈에 맞는 컬러를 찾아줌으로써 안경사의 전문성을 드러내면서 빼앗긴 선글라스 시장을 되찾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현장에서 잘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봄광학은 컬러닥터의 막대한 가능성을 안경사들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고, 제품 활용 방법의 이해를 돕고자 안경사들에게 동영상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 유투브(https:// www. youtube.com)에서 ‘컬러닥터’, ‘ 칼라닥터’, ‘ColorDoctor’로 검색하면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1577-278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