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시리즈로 다양한 처방 장점 … 높은 가격경쟁력 및 마진율 겸비

지난달 6일 ‘일공공일 안경콘택트, 안경나라, See Channel’ 등 전국에 440여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토마토디앤씨 안경사업부가 야심차게 선보인 PB누진렌즈 ‘뷰럭스(VIEWLUX)’가 가맹점으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 추진 사업으로 경쟁력 있는 PB안경렌즈 출시에 집중해오고 있는 ㈜토마토디앤씨의 3번째 제품으로 소비자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안경원의 확실한 마진율 확보할 수 있는 기대주라는 평가다.
뷰럭스 누진렌즈는 뷰럭스 컴포트(Viewlux Comfort), 뷰럭스 스페셜(Viewlux Special), 뷰럭스 에디션(Viewlux Addition), 뷰럭스 Z(Viewlux Z) 뷰럭스 Z 와이드(Viewlux Z Wide), 뷰럭스 I+ 하모니 / 클래러터(Viewlux I+ Harmony / Clarity) 총 6개의 시리즈로 소비자의 취향과 시생활에 맞게 처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적으로 보면 ‘뷰럭스 컴포트’는 기존의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누진렌즈를 망설이셨던 고객에게 뛰어난 성능과 높은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으로 광학적 요소를 내면에 최적화한 설계 기술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시야 제공과 함께 첨단 코팅 기술을 적용으로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며, ‘뷰럭스 스페셜’은 누진 다초점 렌즈를 처음 착용하는 초기 노안 고객에게 적합한 렌즈로 원거리와 근거리를 자주 번갈아 보는 사럼에게 특화됐다.
또한 ‘뷰럭스 에디션’은 안정적인 설계로 편안한 시야를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며 착용자의 처방도수에 따른 최적의 누진 설계로 균형잡힌 중간, 근용부 시야와 원용부가 극대화됐고, ‘뷰럭스 Z’는 넓은 근거리 시야와 편안한 시선 이동을 원하는 고객에게 울렁거림, 왜곡, 변형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편안한 근방시를 위한 최적의 안구회선 효과를 주기 위해 설계됐다.
여기에 ‘뷰럭스 Z 와이드’는 시야적 한계를 극복한 첨단 누진설계 및 원용부를 극대화시켜 넓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며 모든 시야 영역에서 넓은 시야를 원하는 고객에게 특화됐으며, ‘뷰럭스 I+ 하모니 / 클래러터’는 시야폭 개선과 편안함을 동시에 실현시킨 이상적인 렌즈로 고객의 생활습관과 선호하는 시야 타입을 고려한 최적화로 기존 누진 다초점 렌즈의 제한적인 성능에 만족하지 못했던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이외에도 뷰럭스는 보다 편안한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각각의 시생활 패턴을 분석해 설계하고, 안정적인 내구성을 담보해 매력도를 높였다.
특히 뷰럭스 시리즈에 접목돤 첨단 코팅 테크놀로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다.
바로 ‘하이비전 비너스가드’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흠집 방지 성능과 정전기 방지 성능으로 먼지 등의 오염물질을 완벽하게 차단하며,  뛰어난 발수/발유 성능으로 더러움을 쉽게 제거할 뿐 더러 높은 내구성으로 고가의 렌즈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올해 시작과 함께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토마토디앤씨 체인본부 관계자는 “지속적인 경기 악화로 시장상황이 어렵지만, 이럴 때 일수록 오히려 강력한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를 가맹점으로 유입시키고, 유입된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맹본부의 역할이자, 최고의 상생방법이라 생각한다”며 “이번에 출시한 뷰럭스(Viewlux)는 이런 관점에서 완벽한 제품으로 가맹점의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마진율도 상당한 만큼 불황을 이겨내는데도 큰 기여를 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