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중 전 제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무료 버전(아이데스크 베타) 준비

아이데스크로 안경원의 프로세스를 새로 확립하고자 하는 ㈜아이플린트(대표 안광석)에서 다가오는 9월 중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자유도 개선을 주 목적으로 진행된 지난 5월 말 업데이트와 달리 이번 업데이트의 주된 내용은 전반적인 콘텐츠 증진 및 편의성 개선을 목표로 진행된다. 특히 안경원에서 통상적으로 진행하는 예비검사 항목이 메인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예비 검사 항목은 총 10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색각 검사, 암슬러 검사 등이 수록되어 있다. 동시에 검사 가이드를 제시함으로써 안경사가 손쉽게 예비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예비검사 항목 또한 저장해 고객 데이터에 관리할 수 있으며, EYEOT 검안세트를 이용하게 된다면 굴절검사 데이터, 예비검사 데이터 등을 종합적으로 저장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내용을 프린트해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굴절이상과 처방법, 3D 입체안, 안경렌즈 사용 주의 사항과 같은 직관적인 콘텐츠 추가에 더불어 향후 가격표 내 계산기 추가, 간단한 게임 콘텐츠 제공과 같은 편의성 및 활용도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서버 구축을 통해 안경원에서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아이플린트 관계자는 “이외에도 아이플린트에서는 PC를 사용하는 안경원에서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무료 버전인 ‘아이데스크 베타’를 출시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추 추가로 배포할 예정이다”며 “이번 무료 버전 아이데스크 베타 배포는 아이데스크를 사용해보자 했으나 금액적인 부담이 컸던 안경원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안경원에서 자체적으로 제작이 어려운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전반적인 안경원의 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두었다. 기존 아이데스크에서 필요한 부분만 간략하게 함축시켜 놓았으며 추가적으로 안경원에서 도움 될 만한 교육자료를 검안 전문가와 협의하여 수록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031-8084-37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