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개의 존으로 구성… 안경제품 카테고리별로 전시

아시아 최대 안경 전시회인 IOFT (도쿄 국제 안경 전시회)를 주최하는 Reed Exhibitions Japan과 Fukui Optical Association은 이번 제31회 IOFT가 매우 성황리에 개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전시회 대비 20% 확대된 규모로 다양한 안경과 관련 제품을 폭넓게 전시할 예정이며, 2017년에 비해 50개사가 증가한 총 390개사가 참가, 전 세계로부터 브랜드 제품을 도입하기 위한 15,000명의 참관자로 전시장이 가득 찰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IOFT 2018년의 콘셉트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매우 심플하다. ‘일본과 아시아의 확고한 비즈니스 플랫폼’이란 콘셉트는 변함이 없다. 하지만 이번 전시회는 더욱 열기를 띨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년대비 확대된 규모임에도 신규 참가사를 비롯하여 다수의 기존 참가사가 이미 부스예약을 마친 상태이다.
2018 IOFT는 총 5개 전시존으로 구성된다. 모든 참가사의 제품은 전시장 전체에 제품 특색을 따라 카테고리별로 전시된다.
‘후쿠이 존’은 일본 주요 안경 생산 지역인 ‘후쿠이현’에서 제작한 ‘메이드인 재팬’ 제품이 전시된다. ‘디자이너 존’은 일본 및 해외 디자이너의 브랜드 전시 존이다. ‘럭셔리 존’에는 플라티늄, 골드, 주얼리 등 각종 고급 아이웨어가 전시된다. ‘IOFT 브띠크 존’은 아방가르드 패션 아이웨어의 전시 존이다. ‘제너럴 존’은 아이웨어 액세서리, 검사장비, 렌즈 및 프레임이 전시된다.
2018 IOFT 대표 이벤트로는 테이프 커팅 개막식이 있다. 화려한 테이프 커팅식에는 일본 및 세계 각국의 주요 소도매 기업, 협회 등 총 50여명의 업계리더가 등단한다.
제22회 일본 아이웨어 어워드 2019 시상식도 개최된다. 일본 아이웨어 어워드(JEA)는 매년 IOFT내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으로 차기 시즌에 유행할 디자인과 기능성 있는 제품에게 주어지는 명망있는 상이다. 남성용 안경, 여성용 안경, 어린이 안경, 선글라스, 기능&기술상의 5개 부분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로 3개의 수상작품과 그랑프리 작품이 발표된다.
IOFT 리셉션 파티와 제31회 일본 아이웨어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도 볼만 하다. 전 세계 안경업계 주요인사의 인맥형성 및 최신 정보 공유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본 파티내에서 ‘일본 아이웨어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이 개최된다. 안경 소비자에게 안경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며, 금년도 일본에서 안경 패션감각이 가장 돋보였던 각계 저명인사에게 아이웨어 베스트 드레서로 시상한다. 수상자는 IOFT 참가사로부터 고품질의 패셔너블한 안경을 다수 부상으로 받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