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YA와 콜라보 …“고객신뢰 확보에 도움됐으면”

스마트 테이블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 디바이스 아이데스크(iDESK)로 안경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플린트(대표 안광석)가 지난 20일 아이데스크 베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데스크 베타는 기존 아이데스크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중 일부를 간추려 제작된 오픈 프로그램이다. 누진렌즈 상담시 누진렌즈별 비교할 수 있는 누진 시뮬레이션, 오피스렌즈 비교 시뮬레이션, 호야렌즈 교육자료를 통한 처방법 및  가공법 그리고 가격표 등을 주요 기능으로 어느 안경원에서나 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플린트 측에 따르면 이번 아이데스크 베타 공개는 아이데스크가 올초 출시된 이후 약 6개월 동안 주요 안경체인기업 및 전국의 안경사들에게 그 혁신성을 인정받아 150대 이상이 설치되는 등 큰 성과를 이뤄냈지만, 아직 구매에 대한 확신을 갖지 못했거나 금액적인 부담에 망설이는 안경원들이 상당한 것으로 파악돼 기획됐다. 아이데스크의 100% 기능은 아니지만 그 필요성과 가치에 대해 현장에서 안경사들이 직접 체험한 후 판단해 달라는 것이다.
또한 여기에는 안경원에서 자체적으로 제작이 어려운 프로그램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안경원의 전반적인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한다는 복안도 작용했다.
안경원 숫자가 1만개를 넘어가며 각자의 차별성 마련에 고민 중인 안경사들에게 새로운 응대 및 소통 플랫폼을 선보임으로써 안경업계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것이다. 보다 단기간에 아이데스크 베타가 확산되고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최근 다양한 누진 및 기능성 렌즈 출시로 안경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한국호야렌즈와 콜라보를 진행한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아이플린트 관계자는 “모든 산업의 영역에서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아이데스크의 다양하고 유용한 기능을 안경사분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안경업계의 성원으로서 적게나마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이 없을까하는 고민에서 이번 아이데스크 베타버전 프로젝트가 시작되게 됐다”고 그 배경에 대해 설명한 뒤 “아이데스크 베타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통해 공유하고, 업데이트시에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하신 분들께 메시지를 보내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며 “여기에 현재 추가적으로 플리의 커버테스트, 호야 교육자료 등 안경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 되어 있다. 어려운 시기 적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아이플린트는 앞으로도 현장의 안경사분들의 눈으로 현재를 보면서, 새로운 솔루션 제시로 안경사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데스크 베타는 카카오톡 플러스에서 ‘아이플린트’ 친추 추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메세지로 안경원 상호/이름/전화번호를 공유하면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031-8084-37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