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P, “콘택트렌즈 전문가로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

존슨앤드존슨 비전 교육팀 JJI(Johnson&Johnson Institute, 원장 김재민)이 자랑하는 CEP자격증은 Contact lens Educating Professional의 약자로, 아큐브 글로벌에서 인증하는 콘택트렌즈 전문가 자격이다.
JJI 정규과정 중 4개 필수 과정을 이수하면 CEP 실습 평가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현재까지 총 27명의 CEP 안경사가 아큐브 교육센터의 전문 자문의원으로 활동 중이다. CEP를 취득함으로써 안 전문가로서의 자질함양, 자기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시험 합격 후, CEP명패와 증서가 제공된다.
CEP는 매년 여름 아큐브 직원과 함께하는 무료시력검사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JJI 아큐브 교육센터 교육과정 개발에 자문의원의 자격으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각종 학회 지원이 가능하고 CEP 정기간담회에 초대된다.
지속된 경기침체와 그에 따른 경쟁과열로 안경사 전문성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되는 요즘, CEP는 콘택트렌즈 전문가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다. CEP 합격 안경사를 만나 CEP 준비과정과 전문 안경사로서의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들어봤다.


경북 구미 롯데마트 아이빌안경원 윤병중 안경사

-CEP 시험에 도전하게 된 이유가 있다면?
“안경사로서 좀 더 나은 시력검사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존슨앤드존슨 교육센터의 교육을 받기로 결심하고 공부하던 중 CEP시험이 있다하여 도전하게 되었다.”

-CEP를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
“시험유형이나 방식을 전혀 모르고 있었고 손에 익숙하지 않은 기기로 시험을 본 것이 약간 당황스러웠던 부분이다.”

-CEP에 도전할 예비 CEP 안경사들에게 합격을 위한 팁을 전달해 달라.
“시력검사를 능숙하게 잘 하는 게 중요하지만 상품지식 또한 충분히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을 전달드리고 싶다.”

-CEP 합격 이후 변화된 스스로의 모습과 교육을 통해 얻은 점은 무엇이 있는가?
“고객에게 좀 더 정확한 시력검사를 해줄 수 있고 더 나은 서비스를 해 줄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변화로 꼽을 수 있겠다.”

-직접 체험한 CEP의 장점을 기반으로 CEP를 다른 안경사에게 추천해 준다면?
“검안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싶거나, 좀 더 정확하고 제대로 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처방 조제해주고 싶다면, 존슨앤드존슨의 교육과정과 CEP를 추천하고 싶다.”

-아큐브 교육팀에서 CEP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의 참여 계획은?
“아직 CEP 합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참여를 못했지만 제1회 안경사협회 해외봉사단으로 간 기억이 있다.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안경을 맞춰줬었는데 안경하나가 그 아이의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잘 맞춘 안경하나 아이의 미래가 달라진다’는 신념으로 CEP에서 봉사활동 기회가 있다면 열심히 참여할 것이다.”

-앞으로 어떤 안경사로 성장하고 싶나?
“공부하는 안경사가 되고 싶다. 아큐브 교육센터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안경사들을 보고 큰 자극을 받았다. 특히 난독증을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싶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