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365샵,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 창출

다양한 컬러제품 라인업+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만족 높아

뷰티렌즈의 강자 앤365의 전제품을 판매하는 앤365프렌즈샵. 앤365 프렌즈샵은 가맹비는 0원으로 안경원의 비용 부담이 제로다. 가맹비 부담은 없지만,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형 안경원을 대신해 앤365가 마케팅, 홍보활동을 전개해 안경원의 매출 향상을 이끈다. 또한 뷰티렌즈의 강자답게 탄탄한 제품 라인업으로 앤365샵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한층 더 트렌디하고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낸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안경사, 고객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앤365 프렌즈샵. JINY’s 부천 본점 앤365프렌즈샵을 만나 앤365프렌즈샵의 인기비결을 엿보았다.


- 앤365 프렌즈샵을 시작한 지는 얼마나 되었나?
“2018년 5월 3일부터 JINY’s 상호로 영업을 게시하면서 Ann 365 프렌즈샵 간판을 달았다.”

- 앤365 샵인샵을 결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가장 큰 이유는 앤365가 가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경쟁력이다. 앤365 제품들은 다양한 컬러렌즈의 수요를 충족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신제품 출시가 빠르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제품정보를 알고 방문하기도 하지만 어떤 제품을 구매할지 결정하지 않고 방문 했을 때, 많은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면 원활한 업무를 하기 힘들 때가 있다. 앤365는 안드로이드패드에서 선택하는 재미를 더해줌으로써, 안경사의 도움없이도 고객이 스스로 선택하고 프로모션도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갑자기 몰려도 업무에 큰 지장이 없도록 했다. 고객 입장에서도 시간에 쫓기지 않고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 앤365 샵인샵 오픈 후 고객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아무래도 콘택트렌즈 전문점보다는 제품군이 많지는 않지만, 가격이 더 저렴한 제품군과 다양한 가격대 및 신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는 부분을 좋아한다.”

- 앤365 샵인샵 오픈 후 매출에 변화가 있는가?
“컬러렌즈를 선호하는 고객층에게 효과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해 신규고객 창출에 도움이 되었다. 또한 해당 고객층에게 콘택트렌즈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안경매출을 기대할 수 있어 안경원 매출에 실질적으로 긍정적인 도움이 되었다.”

- 앤365 샵인샵을 찾는 주요 고객층이 어떻게 되나?
“컬러렌즈 고객층은 특정 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굳이 꼽자면 10대 후반에서 20대가 가장 많다.”

- 앤365 샵인샵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꼽자면? 해당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는가?
“1+1, 10,000원으로 구매가능 한 앤365의 베스트셀러 ‘앤’시리즈가 가격경쟁력 및 종류가 다양해 가장 인기가 좋다. 앤 시리즈 착용후 만족감이 높아 이후 그 이상 가격대로 옮겨가는 경향이 있다.”

- 주변 안경원에 앤365 샵인샵을 추천하자면?
“꼭 한 가지 요인을 선택하기는 어렵다. 제품, 마케팅, 지원정책 등 모든 것들의 조합이 만족을 만드는 것 같다. 그러한 이유로 JINY’s 가맹점에 앤365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다가가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는 우리에게 좋은 파트너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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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기) 문희태 010.8589.1652
기타 지역) 홍종범 010.4321.5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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