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콘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2018 World Sight Day(세계 눈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전세계 알콘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이클 포 사이트 2020 챌린지(Cycle for Sight 2020 Challenge)’를 실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일상생활 속 눈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아이케어 에브리웨어(Eyecare Everywhere)’ 테마 아래, 기부 사회공헌활동, 시력 장애 체험 등 눈건강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사이클 포 사이트 2020 챌린지’는 알콘 전세계 지사 임직원이 눈을 형상화한 자전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면서 기부금 조성에도 참여하는 알콘의 대표 기부 사회공헌활동이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실명예방위원회(IAPB)가 2020년까지 치료 가능한 실명 또는 시각장애로 고통받는 환자가 없도록 하는 ‘비전 2020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매년 세계 눈의 날(10월 둘째 주 목요일)을 기념해 진행된다.
알콘 전세계 지사 임직원 중 2,020명이 실내용 사이클을 타는 사내 이벤트에 참여하면, 회사가 총 3만 달러의 기부금을 매칭 펀드 형식으로 조성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국알콘 본사 및 전국 지방에 근무하는 임직원은 총 64명으로 924분 52초를 적립하며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아울러, 본 행사에서는 시력 장애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Journey to Unseen(시각장애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임직원 3명이 한 조가 되어 안대를 착용한 팀 원 한 명을 지정된 장소까지 안내하는 보행 미션을 수행했으며, ‘Eyeless Lunch(어둠 속의 점심식사)’ 에서는 안대로 눈을 가린 채 식사를 하는 체험을 통해 시력 장애의 어려움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