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365렌즈샵에서 변화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길”

비용부담 제로·최대 마케팅 효과…C/L 다시 안경원 효자품목으로

뷰티렌즈의 강자 ANN365(앤365)의 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앤365렌즈샵. 앤365렌즈샵은 마케팅 여력이 없는 소형 안경원을 대신해 앤365가 마케팅, 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안경원의 매출향상을 이끈다. 뷰티렌즈의 강자답게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구성해 앤365샵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한층 더 트렌디하고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낸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안경사와 소비자 모두의 호응을 이끌며, 단기간에 300여개의 가맹점으로 확대된 앤365렌즈샵은 올해 말까지 계약시 가맹비·월정료 0원으로 안경원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방침이다. 안경원과의 ‘상생’을 기반으로 함께 WIN-WIN 전략을 구사하며 탄탄한 기반을 다져가고 있는 앤365의 최성흠 대표를 만나 앤365렌즈샵의 경쟁력에 대해 들어보았다.


-앤365 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달라.
“앤365는 안경사분들이라면 모두가 알고 계시는 ㈜찬솔커머스에서 파생된 대표 콘택트렌즈 브랜드이다.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앤365 브랜드로 콘택트렌즈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 전국 4000여개 안경원에 앤365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앤365렌즈샵이라는 렌즈전문점을 구성해, 전국 300여개의 샵인샵을 진행하고 있다. 앤365 제품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유통되고 있다.”

-뷰티렌즈 강자 앤365가 제품을 안경원에 유통하는 것을 넘어 지난해부터 앤365렌즈샵 모집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유가 있는가?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시장이 원하는 것을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과 전략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앤365 역시 시장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시장이 성장하고 전문화되면서 더 이상 기존의 낡은 영업, 판매 방식으로는 성장할 수 없다는 판단에 과감하게 샵인샵을 추진하게 되었다.”

-짧은 기간 내 300호점을 달성했다. 앤365렌즈샵이 빠르게 확산된 이유와 올해,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 가맹수가 궁금하다.
“급변하는 콘택트렌즈 시장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안경원들이 앤365렌즈샵을 선점하다보니 예상보다 빠른 시일내 300개라는 가맹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현재 추세로 보았을 때 올해 말까지 무난하게 500개 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목표 가맹점 수는 소비자가 앤365렌즈샵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수준에서 적정한 수를 생각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각 렌즈샵간의 상권을 최대한 보호하는 수준에서 늘려나갈 계획이다.”

-앤365렌즈샵이 타 렌즈전문점과 차별화 되는 점은 무엇인가?
“가장 큰 차별점은 안경사분들이 큰 부담없이 쉽게 렌즈샵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많은 원장님들이 렌즈전문점을 진행하는 데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은 비용적인 측명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렌즈전문점을 진행하는데 초기 비용이 최소 4000만원 이상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여기에 월정료, 렌즈 사입·유지비 등 다달히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 더더욱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앤365렌즈샵은 최소의 비용으로 렌즈샵을 구성하고, 본사차원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앤365렌즈샵이 안경원에 어떤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가?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콘택트렌즈는 안경과 더불어 안경원의 효자 품목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다수의 소비자가 콘택트렌즈 구매시 렌즈전문점을 찾고 있으며, 과도한 가격경쟁으로 마진이 줄어 효자품목에서 골칫덩어리로 변질되어 가고 있다. 이미 많은 안경원에서 콘택트렌즈를 포기하거나 매출 비중이 5% 내외로 줄어든 곳도 상당수다. 앤365렌즈샵은 이러한 안경원으로 하여금 다시 콘택트렌즈가 안경원의 효자품목이 되고, 더불어 안경원 전체 매출을 증대시키는 주역으로 만들기위해 노력할 것이다.”

-앤365렌즈샵의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
“앤365렌즈샵의 주력제품은 앤365의 스테디셀러인 ADD 시리즈와 MIX ANN 시리즈 등 다양한 먼슬리 제품을 꼽을 수 있겠다. 여기에 10월 업계 최초로 한팩에 6알이라는 소포장 원데이 ‘리치앤 원데이’를 출시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업계 불황이 계속되고 있다. 앤365의 비전과 전략이 궁금하다.
“모든 업계에 호황과 불황은 항상 공존한다고 본다. 그러나 불황 중에도 일명 잘나가는 곳은 항상 잘 나간다. 그러한 곳들의 특징은 그 곳만의 차별화된 무언가를 가지고 있거나 변화하는데 망설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앤365 역시 불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과감한 변화도 서슴치 않을 것이며, 전략적인 마케팅과 이벤트를 통해 불황 중 호황을 누릴 수 있도록 나아갈 것이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한다.
“앤365의 팩렌즈 사업 시작 당시를 떠올리면 주변에서 치열한 팩렌즈 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겠냐는 온갖 질타와 부정적인 미래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 때, 앤365는 변화하는 것을 망설이지 않고 새로운 길로 나아갔습니다. 이를 통해 이제는 어엿한 한국을 대표하는 팩렌즈 브랜드로 자리잡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제 앤365는 앤365샵인샵이라는 또 한번의 변화를 통해 도약하려고 합니다. 앤365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데 한치의 망설임도 없을 것이며,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전략과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새로운 시대의 주인공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아직 앤365샵인샵 결정을 망설이고 있는 원장님들께 앤365샵인샵이라는 변화를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ANN365 SHOP IN SHOP 가맹 정보

■ 홈페이지: www.ann365.com
■ 대표전화: 02-841-9009
■ 설립연도: 2013년 2월 1일
■ 대표: 최성흠
■ 가맹점수: 약 300개
■ 평균 인테리어 비용: 0원
■ 가맹비: 2018년 말까지 0원
■ 월정료: 2018년 말까지 0원
■ 주요 브랜드 및 핵심 제품 : ANN365LENS, ADD 시리즈, MIX ANN 시리즈, RICH ANN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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