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직무·실무교육으로 전문성 키우고 안경원 인력난에 도움

지난해 10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 뷰티렌즈의 성장과 함께 초고속 신장을 이어온 오렌즈는 국내 1위 렌즈전문점의 자리를 단 한 번도 내놓은 적이 없다. 280호점을 넘어 300호점을 향해 가는 지금까지 폐점률 0%를 이어온 것도 오렌즈의 자랑이다. 이렇듯 오렌즈가 1위 렌즈전문점의 자리를 굳건히 할 수 있었던 데에는 오렌즈의 차별화된 PB제품의 경쟁력, 가맹본부의 체계적인 시스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팅이 큰 역할을 했다. 국내 1위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며, 이제는 세계로 뻗어 나아가는 오렌즈의 경쟁력을 엿본다.

후학양성은 미래를 위한 준비인 동시에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다. 맑고 건강한 눈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최대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스타비젼 오렌즈(대표 박상진)는 콘택트렌즈 대표 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기관인 오렌즈아카데미를 개원해 콘택트렌즈 전문가 양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오렌즈아카데미는 안경사의 전문성을 키우는 동시에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전문화된 인력을 배출해 안경원의 인력난에 도움을 주고, 초임 안경사들에게는 본사 채용을 통해 보다 체계화된 교육과 복지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개원됐다.

◆오렌즈아카데미 선발과정
지원자 대상 OAT(Olens Attitude Test) 검사진행 후 1차선발-단체 면접으로 2차 최종 선발-합숙훈련(기초교육, 직무교육, 실무교육)-콘택트렌즈 전문가로서 본사 채용

◆오렌즈아카데미 핵심교육 과정 3단계
-기초교육: 기초교육에서는 기업 이념, 비즈니스 매너, 안경사의 미래상, 일 잘하는 방법, 서비스 마인드, 업스타일 교육, OA 실무, 어학 교육(중국어, 영어) 등을 교육한다. 기본이 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초단계부터 탄탄한 커리큘럼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직무교육: 직무 교육은 우리 매장에서 최대한 편리하게 구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콘택트렌즈 처방에 최적화된 오렌즈식 문진, 검안법, 처방, 피팅, 판매에 대해 교육한다. 교육장에서 바로 실습이 가능하도록 검안실과 실제 매장과 동일한 환경을 갖춘 쇼룸을 구비하고 현업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교수 출신 강사를 섭외해 실제 사례 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무교육: 실무 교육은 콘택트렌즈 사용법, 클레임 대처, 부작용과 안질환 등 현장에서 즉시 대응 가능한 CS 능력을 롤플레잉 실습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매장 운영 기초 가이드, 로컬 마케팅 실무, SNS 활용법을 프로젝트 과제를 통해 체득화시키고 실무교육 기간에는 현장 실습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오렌즈아카데미의 차별화 포인트
오렌즈아카데미가 타 교육기관과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바로 ‘마인드셋 교육’이다. ‘마인드셋 교육’을 통해 가치관과 일하는 태도를 변화 시키는 것에 집중함으로써 전문 안경사로서의 장기 비전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긍정적인 사고와 고객중심의 사고, 열린 마인드 교육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개인의 역량 강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타비젼 미래상을 제시하며, 이러한 차별화 요소를 통해 개인은 스스로 CDP를 관리하게 되며 3년 후와 5년 후 전문안경사의 모습을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오렌즈아카데미의 미래
오렌즈아케데미는 향후 5년 내 오렌즈 스타일 우수 안경사 200명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기존에 간극이 넓었던 대학과 산학연계를 활성화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특화된 인원을 미리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석·박사 출신 오렌즈 자문 위원단을 구성하여 대학교와의 네트워크를 긴밀히 연결하고 오렌즈 아카데미에 특화된 커리큘럼 패키지 개발과 우수한 강사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더불어 아카데미 수료 후 정기 피드백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현장에서 특출한 능력을 인정받은 재원들은 수준에 맞는 보상을 스카우트 제도를 통해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7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