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은 물론 접근성까지 확 높인 케미의 야심작

수준 높은 품질의 제품 공급과 미래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케미렌즈(대표 박종길)의 10만원대 신제품으로 드라이빙에 특화된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기존 존 누진렌즈 및 드라이빙 렌즈가 시장에서 보통 20~40만원대의 다소 높은 가격에 형성돼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국내 안경렌즈 시장 저변확대 및 고부가가치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드라이브 렌즈의 약점을 모두 보완하여 개발됐으며, 유해한 자외선은 완벽하게 차단하고 동시에 운전환경에 불편함을 줄 수 있는 빛을 차단한 기능이 뛰어나다.
또한 밤 운전을 방해하는 가로등과 차량 전조등 빛의 눈부심과 번짐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야간 운전에 필수적인 안경렌즈의 가시광선 투과율이  97~98% 이상이어서 전방의 물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이 뛰어나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책정으로 소비자의 접근성을 크게 확대시킨 만큼 출시 이후 국내 기능성렌즈 시장 확대 및 안경원의 고부가가치에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케미렌즈가 오랜 준비과정 끝에 관련 제품을 출시한 만큼 기존 드라이빙 렌즈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케미렌즈는 업계 처음으로 10만원 중반대의 누진다초점안경렌즈 `매직폼 애니원 (MF-Anyone)’을 출시했고, 지난 6월에는 30~40만원대의 고가인 스포츠 고글 전용 개인맞춤 렌즈를 20만원대로 낮추어 공급했다. 경기 불황으로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이 커진 점을 고려해 장기간 축적해온 신기술 및 노하우로 렌즈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며 “이번 제품이 국내 안경렌즈 시장 확대 및 안경사분들이 불황을 이겨나가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