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과 퀄리티 디자인, 제가 만족하는 브랜드입니다”

안경사는 안경테 전문가다. 그래서 사실 안경사가 추천하는 안경테 브랜드 3선이 자칫 의미 없는 기획이 될 수도 있을 뻔했다. 하지만, 안경테 브랜드 홍수시대에 동료 안경사가 믿고 쓸만한 브랜드를 추천하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다는 취지에서 이번 기획을 준비했다. 동료 안경사가 추천하는 브랜드에는 수입테, 국산테 총 3종류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3명의 안경사가 추천하는 안경테 브랜드 이야기를 들어보자.

미라이 안경원 이주혁 안경사 - ‘Yellows plus’

“진정한 장인정신의 결과물을 확인해 보세요”

제가 추천해 드리는 브랜드는 일본 하우스 브랜드인 ‘Yellows plus’ 아이웨어입니다. 일본에서 공부를 해서 그런지, 사실 일본 브랜드에 정이 많이 갑니다. 오랜 시간 착용해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Yellows plus’ 아이웨어 브랜드. Yellows plus 아이웨어는 제품을 만들 때 스타일의 소재 및 기능을 우선순위에 두고 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오로지 장인기술을 가진 일본의 공장에서만 제작을 고집하며, 짧은 유행을 따라가는 그런 디자인을  접목 시키지 않아 더욱 애착이 가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Yellows plus 우수한 품질의 안경테는 생산 및 조립과정에 있어서 숙련된 엔지니어의 정확한 눈과 손으로 High technology 설비기계 및 부품을 조화롭게 다루어 생산한 제작의 결과물임을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또 기계로 만들어진 모든 제품은 수작업으로 최종적인 마무리를 해 상품으로 출고가 됩니다. 모든 제품의 Temple에 자신 있게 ‘Hand finish’ 라는 문구를 자신 있게 각인해 놓는 이유를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Yellows plus는 전량 일본에서 생산되며, 스타일뿐만 아니라 품질에도 최고의 자부심을 갖고 생산되는 최고의 상품임을 여러 안경사 선생님들께 전해드리고 싶네요.


라인 안경원 이영재 안경사 - ‘MASKA’

“국산 안경테에 대한 선입관 깨버린 안경테 브랜드”

저희 안경원에는 초고가 수입 명품 브랜드부터 국산 브랜드까지 다양한 제품이 입고되어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디자인과 퀄리티가 여전히 수입테를 따라오기엔 부족한 면이 없지 않나하는 국산 프레임에 대한 선입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MASKA’ 안경테 브랜드를 만난 후에는 이런 개념이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MASKA’ 브랜드는 일반 국산 프레임과 다른 차별화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Light, Comfortable, Trendy를 모토로 한다고 들었습니다. 사실 안경원 입장에서는 고객이 브랜드와 제품을 찾아올 때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습니다. 바로 ‘MASKA’가 그런 브랜드입니다.
메탈 안경테 제품의 경우, 베타티타늄이라는 탄성이 우수한 고급 소재를 이용해 가볍고 편안한 티타늄 안경을 만들어 기존 안경 착용시 무겁고 불편했던 단점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또 과학적으로 연구함에 따라 안경에 여러 가지 최신기술을 사용해 보다 가볍고 편안한 안경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제품 마감 역시 고급 수입테 못 지 않습니다. 안경을 쓴 앞 모습 뿐만 아니라 옆모습까지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매끈하게 만든 ‘MASKA’ 안경테를 안경사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한국안경백화점 최두열 안경사 - ‘HAZZYS’

“새로운 디자인에 목말라 있다면 헤지스를 권합니다”


제 나름대로 안경테를 보는 기준은 안경테에 ‘컬러를 얼마나 깔끔하게 입히는가’, 메탈테의 경우, ‘소재를 얼마나 정밀하게 다루는가’를 우선적으로 봅니다. 이 두 가지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브랜드가 오늘 제가 추천 드리는 브랜드인 ‘HAZZYS’ 아이웨어입니다.
‘HAZZYS’ 아이웨어는 다양한 라인과 공법으로 안경사들에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메탈 프레임입니다. ‘HAZZYS’ 메탈 프레임은 대부분 소재가 티탄 소재의 프레임입니다. 단연 타 브랜드와 비교시 차별화가 되는 부분입니다. 티탄 소재라 가벼움은 말 할 것이 없어 여성 고객들에게도 꽤 만족스러운 브랜드입니다.
‘HAZZYS’ 아이웨어 전체적인 콘셉트는 영국의 클래식한 복식을 기반으로 현대적인 가치를 더한 모던 트렌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의 의류 브랜드여서일까요. 특히 ‘패션과 합리적인 소비’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관심을 많이 받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고만고만한 국내 안경테 시장에서 새로운 디자인에 목말라 있던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HAZZYS’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HAZZYS’ 브랜드는 온라인 가격이 흐려지지 않는 점이 강점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