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7일부터 9일까지 홍콩 안경박람회 기간 동안 대구가톨릭대 한국 안광학대학원(원장 김인규) 소속 교수 및 대학원생이 홍콩 박람회 참석 및 홍콩 폴리텍 견학을 진행하였다. 대구가톨릭대 한국 안광학대학원은 2016년 한국 안광학대학원으로 명칭을 바꾼 이래 안경산업의 크리에이티브 리더를 배출하겠다는 목표에 따라 매년 1회 해외박람회 참석 및 선진 옵토메트리 산업 및 학계 견학을 하고 있다.
해외박람회 참석은 물론 홍콩 폴리텍대학교 검안대학 견학을 통하여 한국과 홍콩의 옵토메트리 분야에 대한 상호간의 정보 교류 및 의견 교환을 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한 한 대학원생은 “홍콩 폴리텍 검안대학의 경우 학교 재학생이 클리닉에서 실제 고객에게 검안을 실시하고 숙련된 선배 검안사에게 피드백을 받아 처방까지 이루어지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양안시 이상은 물론 모든 눈의 이상을 케어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되어 있어 우리나라 안경 교육 시스템에도 접목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대구가톨릭대 한국안광학대학원 김인규 원장도 “변화하는 안경업계에 맞추어 대구가톨릭대 한국안광학대학원은 2019년도부터 양안시 전문대학원으로 더욱 깊은 학문과 실무를 연구할 것이며 최고의 교수진과 최고의 시설에서 우리나라 안경산업을 이끌어갈 최고의 인재를 배출하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