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흥미·가치와 융화되는 콘택트렌즈 전문가 교육과정

㈜스타비젼 오렌즈가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는 오렌즈 아카데미 2기 모집에 나서 졸업예정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타비젼(대표 박상진)은 최근 11월~12월에 걸쳐 전국 안경광학과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특강 세미나를 진행 중이다.
현재 졸업을 앞둔 졸업예정자의 최대 관심사는 오는 12월22일 예정된 안경사 국가고시이다. 하지만 졸업 및 면허 취득 후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은 취업 문제다. 교육부가 전국 대학생 2만 8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서도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고민이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내가 원하고, 나에게 적합한 직업의 선택과 결정은 스스로에게 달려 있다. 나의 적성과 흥미, 가치와 융화될 수 있는 회사에서 꿈을 이뤄가는 것은 모든 이의 소망이다. 안경광학을 전공하고 다른 진로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전공을 살리는 것은 그동안 공부한 것을 허투루 소비하지 않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타 전공자에 비해 한 단계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루트다.
하지만 사회경험과 경력이 부족한 졸업예정자나 사회 초년생들은 본인의 진로를 명확히 판단하는 게 어려울 수 있고, 정보 부족으로 인한 기대치의 차이가 종종 발생하게 된다. 본인과 회사에 적합한 역량을 개발하고 개개인에게 적합한 업무가 제공되는 충분한 검증-교육기간이 주어진다면 우수한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만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러한 기회는 ㈜스타비젼 오렌즈 아카데미 2기에서 찾을 수 있다. 오렌즈 아카데미 2기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와 안경원, 안과, 콘택트렌즈 전문점에 근무하는 경력 안경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아카데미 교육생이 되면, 약 9주가량의 전문 교육 및 오렌즈 가맹점에서 현장 실무 1-2년 근무 후 다양한 진로의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과정을 거친 오렌즈 아카데미 검안사는 오렌즈 매장, 안과 및 안경원 렌즈 파트, 렌즈 전문점 컨설턴트, 콘택트렌즈 강사, 오렌즈 해외 매장, 콘택트렌즈 상품기획 및 개발, 콘택트렌즈 연구소, 콘택트렌즈 마케팅 등 국내 및 글로벌 콘택트렌즈 관련 분야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오렌즈 홈페이지(www.o-lens.com) 접속 후 [브랜드스토리]-[What we do]-[아카데미]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는 2019년 1월9일(수)까지 온라인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