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색상·엣지·사이즈 4가지 기준으로 렌즈를 선택하다

 

㈜인터로조(대표 노시철)가 콘택트렌즈 브랜드 ‘클라렌’의 다양한 컬러 렌즈 디자인을 효과적으로 사용자에게 설명하기 위한 ‘Clalen, Styling GUIDE BOOK’을 소개한다. ‘Clalen, Styling GUIDE BOOK’을 활용해 안경사는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착용자는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Clalen, Styling GUIDE BOOK’을 활용해 더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제품 제안 서비스’를 실현해 보자.
‘Clalen, Styling GUIDE BOOK’은 콘택트렌즈의 패턴(PATTERN), 색상(COLOR), 엣지(EDGE), 그래픽직경(SIZE) 4가지 기준으로 렌즈를 설명한다.


● 패턴(PATTERN)
패턴은 점(Dot) 들이 이루는 일정한 형태를 의미한다. Dot들의 사이즈가 크고 서로 연결된 영역이 넓을수록 전반적으로 패턴은 ‘눈에 띈다’라고 볼 수 있다. 반대로 점들이 작고, 영역이 좁을수록 패턴은 ‘자연스럽다’라고 볼 수 있다.
(1점에 가까울 수록 패턴이 잔잔하고 자연스럽고, 5점에 가까울 수록 도드라지고 화려하다.)

● 색상(COLOR)
색상은 말그대로 렌즈에 사용된 컬러를 의미한다. 클라렌 가이드 북은 실제 착용을 기준으로 ‘발색의 정도’를 정량화 했다. 기준 ‘Color’는 발색의 정도를 의미한다.
(1점에 가까울 수록 은은하고, 부드럽고 5점에 가까울 수록 선명하고 화사하다.)

● 엣지(EDGE)
엣지는 렌즈 디자인 중 외경 디자인을 의미한다. 점수가 높을수록 렌즈의 외경에 까지 컬러와 패턴이 적용되었으며 점수가 낮을수록 디자인이 아예 없거나(투명) 매우 옅은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1점에 가까울 수록 외경 디자인이 옅거나 없으며, 5점에 가까울 수록 외경 디자인이 진하고 또렷하다.)

● 그래픽직경(SIZE)
사이즈는 렌즈의 그래픽 직경을 의미한다. 1점, 12.9mm 이하/2점, 13.0~13.1mm/3점, 13.2mm/4점, 13.3~13.4mm/5점, 13.5mm 이상 으로 구분할 수 있다.
(그래픽 사이즈를 의미한다. 점수에 따라 정확한 안내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