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고객 수 감소를 이겨낼 자이스 가치의 정수

오랜 저출산 기조로 어린이고객 수가 계속해 감소해 고부가가치 창출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 시대적 상황과 어린이의 시력보호 및 건강한 시생활 제공은 물론 함께 내방한 부모들에게 안경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식시킬 수 있도록 안경원의 메디칼을 지향하는 자이스가 올해 출시한 제품이다.
아이들의 안경 착용 자세값을 렌즈 설계에 반영하고 자이스 프리폼 기술로 구현하여 아이들에게 더욱 특화된 렌즈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활동량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자이스 마이오비전’과 ‘자이스 마이오키즈’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안경사 및 부모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자이스 마이오비전 프로’는 세계 최초 단초점 디자인의 근시 진행 관리 렌즈다. 일반 단초점 렌즈 착용 시, 먼 거리에 있는 물체의 초점이 망막 중심에 정확히 맺히도록 교정되지만 망막 중심을 벗어난 주변부로 갈수록 초점이 망막 뒤에 맺히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안축장의 길이가 길어지며 근시 진행을 유발할 수 있는 데, ‘자이스 마이오비전 프로’는 이때 발생하는 망막 주변시 초점 흐림까지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자이스 마이오비전 디자인’을 적용하여 근시 진행을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자이스 마이오비전 프로’ 렌즈 스펙 중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성장기 어린이의 눈과 안경을 착용한 자세 값을 렌즈 설계에 반영하고 자이스 프리폼 기술로 구현하는 ‘자이스 에이지핏 주니어 기술’이 접목됐다는 점이다. 기존 마이오비전 렌즈 대비 원거리 상의 선명도를 더욱 향상시켜 착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자이스 마이오키즈 프로’는 조절래그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가입도를 적용해 어린이 눈의 조절력을 강화시키며 근시를 관리해 주는 렌즈다. 독서는 물론 디지털 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어린이들의 경우, 일반 단초점 렌즈 착용 시 조절력이 충분히 발휘되지 않아 망막 뒤에 초점이 맺혀 안축장의 길이가 길어지는 현상이 발생되곤 하는 데, 이때 근시 진행이 유발될 수 있다. 칼자이스는 아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여 자이스 디지털 인사이드 기술력을 접목시킨 ‘자이스 마이오키즈 디자인’을 개발하였고 특히 가입도가 적용된 근용부는 주변부로 갈수록 도수를 낮추는 액티브존을 설계함으로써 누진 렌즈에 비해 30%의 조절 래그 감소 효과가 확인되었다. 여기에 ‘자이스 마이오키즈 프로’는 다양한 가입도(1.00D~2.50D, 0.25D 단위)로 보다 정밀한 처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칼자이스는 이번 마이오 시리즈를 굴절률 1.50, 1.60, 1.67로 출시하며 더 많은 아이들이 ‘자이스 근시 관리 렌즈 솔루션’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야외 활동이 많은 아이들을 위해 변색 옵션 적용이 가능하고 아이들에게 맞춤 안경 렌즈를 선물하고 싶은 부모들의 기호를 반영하여 인디비주얼 렌즈로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