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미팅으로 학문적인 깊이 더하는 계기 제공해

2018년 국제콘택트렌즈교육자협회(IACLE) 회원 미팅&Train The Trainer가 서울 용산 아큐브 교육센터에서 지난해 12월 27일~28일 양일간 진행됐다. 국제콘택트렌즈교육자협회(IACLE)는 1979년 Brien Holden(호주, UNSW)이 창립한 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되고 권위있는 콘택트렌즈 교육자협회로 전세계 콘택트렌즈 교육자를 정보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다. 현재 전세계 79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은 5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회원 자격은 대학 및 산업체에서 콘택트렌즈 강의자다. 이번 미팅&Train The Trainer에는 Dr. Rajeswari Mahadevan, 박경희 교수(IACLE 한국 코디네이터, 국제대학교)를 포함해 한국 교육자회원 약 30명, 아큐브, 바슈롬, 쿠퍼비전 교육팀 회원 등이 참여했다.
이번 2018 국제콘택트렌즈교육자협회(IACLE) 회원미팅 & Train The Trainer은 IACLE 한국 코디네이터인 박경희 교수(국제대학교, FIALCE, Ph D)의 IACLE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Dr. Rajeswari Mahadevan의 근시관리 강연은 회원들에게 학문적으로 깊이를 더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또한 이군자 교수(을지대학교, FIALCE, Ph D)가 웹 기반으로 한 블랜디드 러닝 강연을 진행했으며, 변장원 교수(을지대학교, FIALCE)가 세극등 사용법, 박혜원 교수(국제대학교)가 OK렌즈 및 임상사례 발표를 통해 회원들과 공유하는 학술적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IACLE 한국 코디네이터인 박경희 교수는 “IACLE 연간미팅 및 교육자를 위한 트레이닝을 통해 <근시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고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