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1 근시고객 굴절 검사법, 기본 검사법 완벽히 숙지하는 시간 가져

쿠퍼비전코리아(대표 정종구)가 지난 1월22일 2019년 첫 번째 교육을 진행했다.
쿠퍼비전 아카데미는 매년 안경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앞장서며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커리큘럼을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실습 강화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쿠퍼비전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부터 처음으로 선보인 소규모 실습워크샵은 파트별 1일 3시간(10시~1시)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STEP1 기본 굴절검사 종합교육의 5개중 2개의 과정을 수료하면 ‘쿠퍼비전 아카데미’ 수료증 취득과 함께 STEP2 등록 자격이 주어진다. 이후 STEP3의 처방 전문가 심화과정까지 마치면 전공에 따라 ‘쿠퍼비전이 추천하는 멀티렌즈 전문가’ 혹은 ‘토릭렌즈 전문가’ 수료증을 취득하게 된다.
2019년 첫 번째 실습워크샵은 STEP1 ‘기본 굴절검사 종합교육’으로 PART1 근시 교육이었다. 기본중에 기본인 ‘근시 고객 굴절 검사법’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기본 중의 기본인 낮은 근시부터 고도근시까지 직접 검사과정을 실습하며 기본 검사법을 완벽히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과교정을 방지하는 시력검사법과 AR을 100%활용하는 검사법을 공유해 참여한 안경사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3시간 동안 이어진 교육에서 안경사들은 검사자를 두고 직접 실습해보면서 의견을 공유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한편, 쿠퍼비전은 매주 진행되는 실습워크샵 외에도 안경사들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쿠퍼비전 아카데미의 ‘정기교육’을 진행한다.
1교시 세미나 교육과 2교시 소규모 심포지엄 형태로 구성된 ‘정기교육’은 3월7일 ‘근시진행 억제/알고보니 안질환의 시작점’, 5월23일 ‘노안/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멀티포컬 처방법’, 6월20일 ‘그것이 알고싶다/AR의 허와실 & 아직도 사축 처방이 두려우신가요?’, 7월11일 ‘아직도 굴절검사만 하나요? 다른 안경원과의 차별화 검사법’, 8월29일 ‘노안/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멀티포컬 처방법’, 10월24일 ‘양안시/아직도 굴절검사만 하시나요? 다른 안경원과의 차별화 검사법’, 11월21일 ‘아직도 굴절검사만 하나요? 다른 안경원과의 차별화 검사법’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쿠퍼아카데미의 실습워크샵과 정기교육은 선착순 마감되며(실습워크샵:정원8명/정기교육: 정원30명) 교육 신청은 온라인(www.bookeo.com/coopervision)으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영업담당자 혹은 교육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