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기본기부터 심화된 기능성 교육으로 전문성 향상

바슈롬코리아(김형준 대표)의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가 2019년을 새롭게 리뉴얼된 커리큘럼으로 안경사를 찾는다.
2019년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에서는 기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안경사 선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능성 렌즈 교육 프로그램에 실무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렌즈 관리에 관한 교육과 피팅 실습시간을 늘렸으며, 콘택트렌즈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올인원 교육이 추가로 신설된 점이 주목된다.
2019년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 교육은 크게 토릭렌즈 전문가 교육, 멀티포컬 렌즈 전문가 교육, 콘택트렌즈 올인원 교육으로 구성됐다. 토릭렌즈 전문가 교육은 토릭렌즈 불만족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안경사, 자신있게 토릭렌즈를 추천하고자 하는 안경사를 대상으로 착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도수 선정 및 피팅 노하우, 난시 렌즈 불만족시 유형별 해결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멀티포컬 렌즈 교육은 멀티포컬 렌즈 추천의 경험이 없는 안경사, 멀티포컬 렌즈 피팅에 자신감을 갖고자 하는 안경사를 대상으로 멀티포컬렌즈의 교정원리 및 디자인별 피팅방법, 멀티포컬 렌즈 피팅 사례 및 문제점 해결법에 대해 강연한다.
특히 올해 새로 개설된 콘택트렌즈 올인원 교육은 콘택트렌즈 피팅 경험이 많지 않은 안경사와 렌즈 전반의 기본기를 다지고자 하는 안경사에게 초점이 맞춰져 콘택트렌즈 재질별 특징, 기본 피팅 및 평가뿐 아니라 렌즈관리용액의 특징과 렌즈관리법까지 콘택트렌즈에 관련된 포괄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하루에 콘택트렌즈에 관한 기본기를 재정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차별화했다.
바슈롬 비젼케어 아카데미는 2019년도 1분기 기능성렌즈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2월 21일 서울에서 노안교정 멀티포컬 전문가 교육과 3월 21일에 부산에서 난시교정 토릭렌즈 전문가 교육을 진행한다.
2월 멀티포컬 렌즈 교육은 멀티포컬 콘택트렌즈의 교정 원리와 피팅방법, 실무적용을 위한 렌즈착용 실습 및 렌즈피팅 팁, 멀티포컬 렌즈 임상 사례 및 불만족시 문제 해결법에 대해 논하며, 3월 토릭렌즈 교육은 난시렌즈 피팅율과 착용자 만족도를 높이는 도수 처방 및 피팅 노하우, 렌즈 피팅 상태 평가실습 및 난시렌즈 착용 불만족시 유형별 문제점 해결법, 전문가가 알아야할 렌즈 관리의 중요성과 관리용액의 성분별 특징에 대해 전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 대상은 안경원에 근무중인 콘택트렌즈 실무안경사 30명 선착순 접수자에 한하며, 신청 방법은 바슈롬 안경사 사이트(https://ecp.bausch.co.kr)와 바슈롬 어플로 가능하다.
참가한 안경사에게는 교육비 무료, 교육자료 및 수료증 증정, 피팅 검사용 도구 및 렌즈관리 키트, 중식 제공의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슈롬 교육상담실(070-7167-99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