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기반 통합 마케팅으로 호평 … 안경원 방문 유도 이벤트로 시너지 효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광학스토리를 만들어 내고 있는 칼자이스비전코리아(대표 최익준, 이하 자이스)가 ‘2019 초등교육 박람회’에 참가해 ‘자이스 어린이 근시 관리 렌즈 포트폴리오’를 적극 홍보했다.
자이스는 지난 2월8일부터 10일까지 SETEC 컨벤션 센터에서 행사 참관객들에게 어린이 눈 건강과 시력 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차별화 된 어린이 근시 관리 솔루션 ‘자이스 마이오비전 렌즈’와 ‘자이스 마이오키즈 렌즈’를 적극 알렸다고 밝혔다.
자이스의 부스는 블루라이트, 자외선 그리고 근시테스트 등 소비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주제들을 섹션별로 구성해 어린이 고객 및 같이 온 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특히 블루라이트 차단 데모 툴을 활용, 블루라이트가 눈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자외선을 잘 차단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키오스크를 통해 자외선의 유해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큰 호평을 받았다.
자이스 한 관계자는 “행사 기간 기대 이상의 많은 분들이 부스를 방문해 주셨고, 또 모든 섹션을 체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92%의 응답자가 부스 내용에 만족했고 84%의 응답자가 자이스 안경 렌즈 구입을 고려한다고 답해 주셨다. 이번 2019 초등교육 박람회 참가가 자이스가 내방객 감소 문제로 힘들어 하는 안경사들의 고민을 같이 포용하는 브랜드로 거듭나는 귀중한 경험이 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자이스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읽고 체험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 마케팅은 물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안경원에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자이스는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안경사들이 고민하고 있는 내방객 감소를 해결하고자 자이스 패밀리 안경원을 홍보하며 안경원 방문을 유도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이스 새학기 온라인 이벤트(www.zeissforkids.com)’라는 이름 하에 행사에 참여하는 소비자 전원에게 ‘자이스 렌즈 클리닝 와이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을 선정하여 ‘자이스 어린이 근시 관리 렌즈’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벤트를 구성했다. 본 온라인 이벤트는 3월 말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안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